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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 [용품 리뷰][이벤트]HL 만도 스마트오토 MPC-100 유선 앱 커넥트 지원하는 차량에 꽂으면 안드로이드 올인원 기능 작동해유튜브 채널 [카밥]과 국내 최저가 공동 구매 이벤트 진행 유튜브 채널 [카밥]이 HL 만도의 스마트오토 MCP-100 제품을 리뷰하고 구독자를 대상으로 공동 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HL 만도 스마트오토 MCP-100은 유선 앱 커넥트 기반의 안드로이드 올인원 제품이다. 기존 애프터 마켓 시장에서 안드로이드 올인원은 액정까지 포함된 태블릿 형태의 제품이 […]
  • [시승 영상]푸조 e-2008 SUV 서울-제천 왕복 시승 1400만 원 가격 인하로 EV3보다 저렴한 수입산 전기차로 변신 얼마 전 푸조는 전기차 모델인 e-208과 e-2008의 가격을 1,300~1,400만 원 가량 인하했습니다. 이번에 시승하는 푸조 e-2008 GT의 가격은 4,190만 원으로 조정돼 캐스퍼 일렉트릭과 EV3 사이의 가격에 포지셔닝됐습니다. 덕질하기 위한 장거리 시승, 덕질로드로 오늘은 푸조 e-2008을 타고 서울에서 제천까지 왕복 주행을 해봤습니다. 가격이 국산 전기차에 다다른만큼 캐스퍼 […]
  • [현장 영상]벤틀리 4세대 플라잉스퍼 국내 론칭 W12기통 엔진 대신 V8 4.0ℓ 터보 PHEV 파워트레인 얹어 벤틀리의 4세대 플라잉스퍼가 세계 최초로 국내에 소개됐습니다. 영상을 통해서 글로벌 론칭을 진행한 바로 다음 날 국내에서 최초로 실물을 보인 건데요, 하지만 외관을 보신 많은 분들은 당혹스러워 하실 수도 있습니다. 3세대 플라잉스퍼와 거의 동일한 모습이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세대의 플라잉스퍼는 실내외 디자인은 3세대와 거의 동일하지만 파워트레인에서 큰 변화를 […]
  • [시승 영상]폭스바겐 투아렉 부분 변경 장거리 시승 승차감 매우 큰 강점이지만 디젤 파워트레인만 있는 것은 큰 약점 폭스바겐 투아렉은 프리미엄 E 세그먼트 SUV 시장에서 가장 합리적으로 평가 받고 있는 모델입니다. 특히 독일산 자동차에 대한 선호도가 큰 한국 시장에서는 더더욱 그렇습니다. 최근 부분 변경을 마친 폭스바겐 투아렉을 시승했습니다. 경쟁 모델 대비 다소 작은 전장을 가지고 있지만 전폭은 동급 중 가장 큰 편에 속하고 […]
  • [시승 영상]더 뉴 EV6 듀얼모터 전면부 디자인 변경과 함께 배터리 효율 큰 폭으로 개선 기아 EV6의 부분변경 듀얼 모터 모델을 시승했습니다. 기존 모델에서 전면부 디자인을 바꾸고 배터리 효율을 큰 폭으로 개선했습니다. ADAS와 인포테인먼트 등에서 최신 기술을 담기도 했고 승차감 역시 기존 모델 대비 조금 더 대중적으로 변했습니다. 다만, 동생인 EV3가 최신 기술들을 들고나오며 하극상을 벌이는 바람에 그 부분에서는 조금 아쉬운 […]
  • [용품 리뷰 영상] 피오제이 차박매트 유튜브 채널 카밥과 함께 10% 할인된 가격에 공동 구매 진행해 차량용 애프터마켓 용품 전문 피오제이에서 판매하는 차박매트를 리뷰하게 됐습니다. 끔찍하게 덥던 여름이 가고 어느덧 시원한 바람이 느껴지기도 하는 이때 차박과 캠핑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을 텐데요, 과연 차박매트를 사용하면 무엇이 좋은 지 이틀 동안 촬영하면서 알아봤습니다. 그리고 피오제이 측에서 구독자분들께서 더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구입하실 […]
  • [시승 영상]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하이브리드 현대 기아의 D세그먼트 하이브리드 SUV와 반대의 세팅이 매력 르노코리아의 새로운 중형 SUV 그랑 콜레오스를 시승했습니다. 2.0 가솔린과 1.5 E-Tech 하이브리드 모델 중 하이브리드 모델을 탔는데요, 국내에서는 이미 싼타페와 쏘렌토 하이브리드가 꽉 잡고 있는 시장입니다. 그랑 콜레오스는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두 모델과는 전혀 다른 승차감 세팅,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세팅으로 시장을 공락하는데요, 오히려 그런 부분이 상당히 […]
  • [시승 영상] 캐스퍼 일렉트릭 롱 레인지 레이EV와 EV3와 비교한다면 어떤 느낌일까? 캐스퍼 일렉트릭의 미디어 시승 행사에 다녀왔습니다. 경차 캐스퍼의 휠베이스를 살짝 늘려서 만든 캐스퍼 일렉트릭은 실구매가 기준으로 레이EV와 EV3 사이에 위치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과거 시승 경험을 끄집어내 이 세 모델 사이에서 고민 중인 분들 입장에서 시승해봤습니다.
  • [현장 영상]KG 모빌리티 액티언 신차 발표회 쿠페형 SUV 표방하지만 쾌적한 실내 공간이 특징 KG 모빌리티의 액티언이 출시됐습니다. 토레스는 쌍용자동차 시절, 토레스 EVX는 파워트레인만 바뀐 파생형 모델이니 액티언은 KG 모빌리티가 출범한 이후 처음으로 내놓은 신차입니다. 하지만 액티언도 토레스의 파생형 모델이기는 한데요, 토레스와 어떤 부분이 다른지 살펴봤습니다.
  • [현장 영상]더 뉴 K8 신차 발표회 부분 변경이라고 생각하기 어려울 정도의 디자인 변화 각종 편의 사양 많이 추가됐지만 가격 역시 높아져 K8이 3년 만에 부분 변경됐습니다. 신형 K8은 기아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 스타맵 시그니처를 적용하면서 외장 디자인에 큰 변화를 줬습니다. 정보가 없다면 이 차가 K8이라는 것을 알아차리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첨단 운전 보조 장치와 편의 사양도 그랜저를 따라가기 위해 상당히 많이 추가됐습니다. […]
  • [현장 영상]쉐보레 콜로라도 Z71 리뷰 2세대 모델 대비 2700만 원 이상 가격 인상전체적인 상품성은 훨씬 높아져 많은 분들이 기다렸던 3세대 콜로라도가 국내에 론칭했습니다. 그런데 국산 픽업트럭과 가격 경쟁을 하던 2세대 모델과 달리 3세대는 무려 2,700만 원이나 가격이 올라 이제는 포드 레인저, 지프 글래디에이터와 같은 수입 픽업과 경쟁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루만에 초도 물량 400대가 완판되는 위엄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가격이 오른 콜로라도, […]
  • [시승 영상]EV3 롱 레인지 GT라인 서울에서 속초까지 약 200km 시승해 본 결과 꽤 괜찮은 전기차. 기아의 E-GMP 기반 소형 전기 SUV, EV3를 시승했습니다. 서울에서부터 속초까지 약 200km를 롱 레인지 GT라인로 시승했는데요, 미디어 테크 데이를 개최하고 적용된 신기술을 브리핑할 정도로 EV3에는 정말 많은 신기술이 적용됐습니다. 그 결과 저가형 전기차임에도 놀라운 상품성을 보여줬습니다.
  • [시승 영상]폭스바겐 골프 TDI 폭스바겐 골프가 출시 5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하나의 차종이 50년간 이름을 이어갈 수 있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국내에서 판매 중인 골프는 GTI와 디젤 모델 TDI 2종입니다. 푸조 308 디젤의 판매가 중단되면서 현재 국내에서 판매중인 유일한 디젤 소형 해치백인데요, 50년간 장수할 수 있었던 배경이 뭔지, 한번 느껴봤습니다. #골프 #TDI #시승기 ※이 콘텐츠는 폭스바겐코리아의 시승 차량으로 제작됐습니다.
  • [시승 행사]아우디의 플래그십 전기 SUV, Q8 e-트론 아우디의 첫 번째 전기차 e-트론이 부분 변경을 단행했습니다. 이름도 e-트론에서 Q8 e-트론으로 바꾸면서 명실상부 아우디 전기차 라인업의 플래그십임을 공고히 했는데요, 익스테리어와 인테리어의 변화는 크지 않지만 2020년에 출시한 전기차였던 만큼 배터리와 전기 모터 등 과거의 전기차 기술을 조금이라도 현재에 맞게 끌어올리려 노력했습니다. ※이 콘텐츠는 아우디 코리아의 행사에 초청 받아 제작했습니다.
  • [현장 영상]포르쉐 마칸 일렉트릭 미디어 공개 현장 100% 전기차로 변신한 마칸 2세대를 미리 만나봤습니다. 아직 글로벌 시장에서도 판매를 시작하지 않았고 국내 론칭도 올해 목표로 두고 있지만 아직 시기는 정확하지 않습니다. 익스테리어 디자인과 인테리어는 어떤지 꼼꼼하게 살펴봤습니다. #포르쉐 #마칸 #전기차 ※이 콘텐츠는 포르쉐 코리아의 행사에 초청 받아 제작했습니다.
  • 3열 갖춘 대형 SUV를 찾는다면? 지프 그랜드 체로키 L 길어진 휠베이스와 뒷오버행으로 2·3열 공간 활용도 높아져유럽산 동급 차량들과는 다른 지프만의 매력 갖추고 있어 언제부터인가 국내에서도 3열 공간까지 갖춘 대형 SUV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었다. 우리네 생활 환경에서 싼타페 정도면 충분한 크기라고 생각했던 것이 무색하게 팰리세이드는 출시와 동시에 폭발적으로 판매됐다. 비단 국산차만의 이야기는 아니다. 1억 5천만 원 이상의 고가가 훌쩍 넘어가는 BMW X7과 벤츠 GLS도 엄청난 […]
  • [시승기]의전용 미니밴, 승차감이 어떨까? 토요타 알파드 2열 중심 구성 돋보이지만 파워트레인은 다른 대체제가 있었으면 토요타의 4세대 알파드가 국내에 들어왔다. 언뜻 보면 1.5박스의 현대 스타리아와 비슷한 장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 차는 사뭇 다르다. 차량 개발 방향성 자체가 ‘의전용’에 집중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현재 한국 토요타 자동차에서 판매하는 모든 모델 중에 가장 비싼 9920만 원의 가격표가 찍혀 있다. 토요타에서 판매 중인 미니밴 […]
  • [시승기] 티맵2.0으로 유튜브 시청도 가능해진 볼보 S60 B5 새로워진 티맵2.0과 NUGU AUTO 2.0 적용이 제일 큰 변화 수입차를 여러 대 경험해본 사람이라면 내비게이션 사용에 답답함을 느낀 적이 있을 것이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우리가 익숙하게 사용하는 티맵, 혹은 카카오내비와 같은 국산 어플리케이션의 완성도를 따라 잡을 정도의 소프트웨어가 없다는 것이 가장 크다. 이에 볼보는 이미 몇 해 전부터 티맵과 손을 잡고 자사 차량에 티맵 내비게이션과 […]
  • [시승기]4천만 원대 차들의 전쟁... K8은 어떨까? K8 3.5 AWD 8월 판매량에서 역대 최저 실적을 보인 K8… 단순한 헤프닝일까? 4천만 원대 자동차 시장에 전쟁이 발발했다. 지난 해 11월 출시 이후 항상 판매량 세 손가락 안에 들고 있으며 거의 1등을 놓치지 않고 있는 그랜저. 지난 달 5세대로 돌아온 한국 SUV의 대표 모델, 신형 싼타페와 그에 대적해 부분 변경을 진행한 쏘렌토가 그 주인공이다. 세단과 SUV라는 차이점이 있지만 […]
  • [시승기]EV9으로 서울-전주 왕복... 이 비싼 차, 호불호가 좀 갈릴 것 같다 [시승기] EV9 구매 고려 중이라면 이런 점은 꼭 확인하라 현대자동차그룹에 EV9은 도전적인 모델이었을 것이다. E-GMP 플랫폼을 활용해 만든 차 중 가장 덩치가 크다. 배터리 용량도 99.8kWh로 가장 크다. E-GMP 모델 중 가장 비싸다. 그만큼 럭셔리 SUV를 지향하는 차가 EV9이다. 아이오닉5와 EV6를 만들었던 노하우로 전기차의 구조적 이점을 십분 활용한 공간을 ‘돋보이게’ 만들어야 했을 것이다. 그 공간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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