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리뷰

  • [시승기]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장거리 연비 테스트 및 리뷰 서울 상암-강원도 고성 왕복 주행 연비 테스트 진행파워트레인의 편의성과 효율성에서 장점 크게 도드라져 얼마 전 한국 시장에 진출한 9세대 캠리 하이브리드를 시승했다. 국내에는 2.5ℓ 하이브리드 단일 파워트레인으로 들어오며 옵션에 따라 기본형 XLE와 XLE 프리미엄, 두 가지 트림으로 판매된다. 이날 시승한 모델은 XLE 프리미엄으로 차량 가격은 5327만 원이다. 기본형 XLE는 4775만 원으로 대략 500만 원 이상의 […]
  • [시승기] 기아 더 뉴 스포티지 1.6 가솔린 터보 전륜구동 리뷰 투싼과는 다르게 부분 변경 진행하며 7단 DCT 대신 8단 자동변속기 채택부분 변경임에도 많이 오른 가격… 상품성 자체는 뛰어나 스포티지는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준중형 SUV이자 기아가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하는 효자 차종이다. 제조사는 판매량이 많은 차량에 보수적으로 접근할 수밖에 없다. 놔둬도 많이 팔리는 차량이거니와, 상품성 개선을 꾀하다가 오히려 판매량이 떨어질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
  • [시승기]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가솔린 2.0 터보 AWD 경쟁사 모델을 교묘히 피해가는 니치마켓 노린 모델뛰어난 NVH와 승차감 위주의 서스펜션 세팅이 매력적 그랑 콜레오스는 여러 가지 논란을 안고 탄생했다. 볼보의 CMA 플랫폼을 바탕으로 탄생했다는 기대감이 있었지만 한쪽에서는 이 차의 원형 모델이 중국산 지리자동차 싱유에 L이라는 것을 지적했다. 부산 국제 모빌리티쇼에서의 화려한 공개가 채 얼마 지나지 않아 불거진 홍보팀의 페미니즘 논란은 이 차의 상품성을 논하는 […]
  • [시승기] 미니 쿠퍼 S 5도어 리뷰 뒷문 추가하며 전장 160mm 길어졌지만 운전 재미는 여전해 고백하자면, 이전 세대였던 미니 쿠퍼 3세대가 5도어 모델을 내놨을 때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미니가 돈에 눈이 멀었구나.” BMW에 인수되기 전 로버 미니 시절의 유구한 역사를 뒤져봐도 뒷문짝이 달린 미니는 찾아볼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3세대 미니 쿠퍼 5도어 모델을 잠깐 타본 적이 있긴 하지만 찰나와 같은 순간이라서 그 […]
  • [시승기] 렉서스 NX450h+ 리뷰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중에서 고민 중이라면? 렉서스는 프리미엄 자동차 시장에서 독보적인 노선을 걷고 있는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다른 제조사들이 운전자에게 희열을 남기기 위해 성능에 집중할 때 렉서스는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중심으로 경제성과 친환경을 강조했습니다. 더불어 렉서스의 주특기 중 하나인 NVH는 빼놓을 수 없습니다. 국내에서 인기가 매우 많은 D SUV 세그먼트 시장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제네시스 GV70을 비롯해 메르세데스 […]
  • [현장 영상]테슬라 강남 스토어 오픈 현장과 사이버트럭 신사 스토어에 이어 도산대로 인근에 강남 스토어 오픈한 테슬라GD가 공항에 타고 오면서 국내에서도 유명한 사이버트럭 전시 테슬라가 한남대교 북단에 있던 신사 스토어에 이어 도산대로 인근에 강남 스토어를 신규 개관했습니다. 기존의 신사 스토어는 플레드 모델 및 스포츠 모델 위주로 차량 전시를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새로운 강남 스토어는 기존의 신사 스토어에 비해 테슬라의 하이 테크놀로지적인 이미지가 많이 […]
  • [현장 영상] 9세대 토요타 캠리 미디어 론칭 행사 파워트레인 출력 향상과 부쩍 좋아진 편의사양이 핵심 한국토요타자동차가 9세대 캠리를 국내에 론칭했습니다. 미디어 공개 행사에서 실차를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차체는 이전 세대 모델과 거의 동일하며 전폭과 전고, 휠베이스 등의 수치는 완벽하게 동일합니다. 다만 4기통 2.5ℓ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엔진과 전기모터의 출력을 소폭 향상해 기존 모델 대비 약 20마력 정도 출력이 증대됐습니다. 디자인은 프리우스를 시작으로 적용된 토요타의 […]
  • [시승기] 쉐보레 콜로라도 Z71 미국스러운 터프한 맛에 파워트레인도 좋지만 가격이 걸림돌 국내 수입 픽업트럭 시장에 불을 붙인 차라고 하면 반박의 여지 없이 쉐보레 콜로라도라고 답할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수입하지만 한국에도 거점이 있는 쉐보레라는 친근한 브랜드, 그리고 렉스턴 스포츠에서 조금만 더 욕심을 내면 살 수 있을 법한 가격까지. 쉐보레 콜로라도는 상당히 많이 판매됐고 이후에 포드 레인저, 지프 글래디에이터, GMC 시에라 […]
  • [시승기] 레인지로버 벨라 P400 다이내믹 HSE 우아한 외모에 속았다가 깜짝 놀랄 수도 있는 파워트레인 세팅 부분변경을 진행한 레인지로버 벨라 P400 다이내믹 HSE를 시승했습니다. 하지만 눈 씻고 찾아봐도 어떤 곳이 변했는지 잘 모르겠을 정도로 변경의 폭이 크지는 않습니다. 레인지로버 벨라는 2017년 처음 출시해 올해로 출시 8년차를 맞이한 모델입니다. 하지만 2년 전에 출시한 모델이라고 해도 믿을 정도로 디자인적인 완성도가 뛰어납니다. 특히 큰 기교 […]
  • [현장 영상]아이오닉 9 미디어 프리뷰 E-GMP 기반 대형 전기 SUV 아이오닉 9 미디어에 첫 공개 현대자동차가 E-GMP 플랫폼 기반의 대형 전기 SUV 아이오닉 9의 미디어 프리뷰 행사를 진행했다. 2021년 ‘세븐’이라는 콘셉트카를 통해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낸 이후 3년만의 일이다. 아이오닉 9은 형제차라고 할 수 있는 기아의 EV9에 비해 전장이 50mm, 휠베이스가 30mm 더 길어져 넉넉한 실내공간을 확보했으며 110kWh대의 배터리가 적용돼 EV9보다 […]
  • [시승기] 로터스 엘레트라 S 2.5톤이 넘어가는 로터스는 어떤 느낌일까? 로터스자동차코리아가 국내에 공식 출범하면서 처음으로 내놓은 전기차, 엘레트라를 시승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기본적인 성능을 지니고 있는 엘레트라 S를 시승했는데요, 기본형이라고는 하지만 600마력이 넘는 최고 출력과 70kg.m가 넘는 최대 토크를 지닌 어마무시한 녀석입니다. 공차중량이 2.5톤에 달하는 로터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도저히 상상하기 어려운 조합인데요, 의외로 시승해 보니 로터스답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시승 영상]24년형 그랜저 하이브리드 전륜구동 대형 세단으로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뒤지지 않는 상품성 지니고 있어 22년 출시해 출시 2년차에 접어든 그랜저가 25년형 모델로 새롭게 변했습니다. 단순한 연식 변경 모델이지만 아무래도 기아의 부분 변경 K8을 인식하지 않았다고 볼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신형 K8의 시승을 앞두고 오랜만에 그랜저 하이브리드를 다시 타봤습니다. 40년 가까이 그랜저라는 프랜차이즈를 운영한 현대차 답게, 전륜구동 대형 세단, […]
  • [시승 영상]KG 모빌리티 액티언 KG 모빌리티의 새로운 SUV 액티언을 시승해봤습니다. KG 모빌리티의 액티언을 시승했습니다. 사실 신차 발표회 당시 신차 시승 행사가 이어졌는데요, 그 때는 못 만났다가 느즈막히 만날 수 있게 됐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매체에서 비판적인 논조로 액티언을 평가했는데요, 그런 의견은 신경쓰지 않고 선입견 없이 판단해 보기로 했습니다. KG 모빌리티 액티언, 과연 살만한 차일까요? 시승 영상에서 확인해 주세요!
  • [용품 리뷰][이벤트]HL 만도 스마트오토 MPC-100 유선 앱 커넥트 지원하는 차량에 꽂으면 안드로이드 올인원 기능 작동해유튜브 채널 [카밥]과 국내 최저가 공동 구매 이벤트 진행 유튜브 채널 [카밥]이 HL 만도의 스마트오토 MCP-100 제품을 리뷰하고 구독자를 대상으로 공동 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HL 만도 스마트오토 MCP-100은 유선 앱 커넥트 기반의 안드로이드 올인원 제품이다. 기존 애프터 마켓 시장에서 안드로이드 올인원은 액정까지 포함된 태블릿 형태의 제품이 […]
  • [시승 영상]푸조 e-2008 SUV 서울-제천 왕복 시승 1400만 원 가격 인하로 EV3보다 저렴한 수입산 전기차로 변신 얼마 전 푸조는 전기차 모델인 e-208과 e-2008의 가격을 1,300~1,400만 원 가량 인하했습니다. 이번에 시승하는 푸조 e-2008 GT의 가격은 4,190만 원으로 조정돼 캐스퍼 일렉트릭과 EV3 사이의 가격에 포지셔닝됐습니다. 덕질하기 위한 장거리 시승, 덕질로드로 오늘은 푸조 e-2008을 타고 서울에서 제천까지 왕복 주행을 해봤습니다. 가격이 국산 전기차에 다다른만큼 캐스퍼 […]
  • [현장 영상]벤틀리 4세대 플라잉스퍼 국내 론칭 W12기통 엔진 대신 V8 4.0ℓ 터보 PHEV 파워트레인 얹어 벤틀리의 4세대 플라잉스퍼가 세계 최초로 국내에 소개됐습니다. 영상을 통해서 글로벌 론칭을 진행한 바로 다음 날 국내에서 최초로 실물을 보인 건데요, 하지만 외관을 보신 많은 분들은 당혹스러워 하실 수도 있습니다. 3세대 플라잉스퍼와 거의 동일한 모습이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세대의 플라잉스퍼는 실내외 디자인은 3세대와 거의 동일하지만 파워트레인에서 큰 변화를 […]
  • [시승 영상]폭스바겐 투아렉 부분 변경 장거리 시승 승차감 매우 큰 강점이지만 디젤 파워트레인만 있는 것은 큰 약점 폭스바겐 투아렉은 프리미엄 E 세그먼트 SUV 시장에서 가장 합리적으로 평가 받고 있는 모델입니다. 특히 독일산 자동차에 대한 선호도가 큰 한국 시장에서는 더더욱 그렇습니다. 최근 부분 변경을 마친 폭스바겐 투아렉을 시승했습니다. 경쟁 모델 대비 다소 작은 전장을 가지고 있지만 전폭은 동급 중 가장 큰 편에 속하고 […]
  • [시승 영상]더 뉴 EV6 듀얼모터 전면부 디자인 변경과 함께 배터리 효율 큰 폭으로 개선 기아 EV6의 부분변경 듀얼 모터 모델을 시승했습니다. 기존 모델에서 전면부 디자인을 바꾸고 배터리 효율을 큰 폭으로 개선했습니다. ADAS와 인포테인먼트 등에서 최신 기술을 담기도 했고 승차감 역시 기존 모델 대비 조금 더 대중적으로 변했습니다. 다만, 동생인 EV3가 최신 기술들을 들고나오며 하극상을 벌이는 바람에 그 부분에서는 조금 아쉬운 […]
  • [용품 리뷰 영상] 피오제이 차박매트 유튜브 채널 카밥과 함께 10% 할인된 가격에 공동 구매 진행해 차량용 애프터마켓 용품 전문 피오제이에서 판매하는 차박매트를 리뷰하게 됐습니다. 끔찍하게 덥던 여름이 가고 어느덧 시원한 바람이 느껴지기도 하는 이때 차박과 캠핑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을 텐데요, 과연 차박매트를 사용하면 무엇이 좋은 지 이틀 동안 촬영하면서 알아봤습니다. 그리고 피오제이 측에서 구독자분들께서 더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구입하실 […]
  • [시승 영상]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하이브리드 현대 기아의 D세그먼트 하이브리드 SUV와 반대의 세팅이 매력 르노코리아의 새로운 중형 SUV 그랑 콜레오스를 시승했습니다. 2.0 가솔린과 1.5 E-Tech 하이브리드 모델 중 하이브리드 모델을 탔는데요, 국내에서는 이미 싼타페와 쏘렌토 하이브리드가 꽉 잡고 있는 시장입니다. 그랑 콜레오스는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두 모델과는 전혀 다른 승차감 세팅,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세팅으로 시장을 공락하는데요, 오히려 그런 부분이 상당히 […]
1 2 3

추천 뉴스

  • 1
    F1 머신과 파워트레인 '직접' 만든다... 캐딜락 포뮬러 1 파워 유닛 회사 설립

    최신뉴스 

  • 2
    KGM, 설 맞이 ‘Holiday Driving 시승 이벤트’ 시행

    최신뉴스 

  • 3
    현대차그룹, 소프트웨어 중심 모빌리티 위해 '이 회사'와 손 잡았다

    최신뉴스 

  • 4
    한국을 위해 단 5대만 한정 생산한 '4억 6400만 원'짜리 SUV

    최신뉴스 

  • 5
    신차 발표회 이후 '1년 넘게' 출시 못 했던 이 차... 드디어 나온다

    최신뉴스 

지금 뜨는 뉴스

  • 1
    '드디어 오는구나'... 폭스바겐이 올해 출시한다는 새로운 전기차

    최신뉴스 

  • 2
    "티볼리 준다" KGM, ‘2025 화천산천어축제’ 공식 후원

    최신뉴스 

  • 3
    EV 전용 공장, 차세대 하이브리드, 하이퍼캐스팅... 현대차 올해 역대 최대 국내 투자 단행

    최신뉴스 

  • 4
    다함께 차차차...? BYD가 무려 '점프'로 장애물을 피하는 슈퍼카를 공개했다

    이슈 

  • 5
    콘티넨탈, 차량 측면 유리창 활용한 콘텐츠 시각화 솔루션 최초 공개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