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동차기자협회, 9월의 차로 현대차 '디 올 뉴 싼타페' 선정2023년 9월의 차로 현대차 ‘디 올 뉴 싼타페’ 선정디자인, 안전성, 동력, 에너지 효율성, 상품성 등 판단 한국자동차기자협회가 9월의 차로 현대차의 ‘디 올 뉴 싼타페’를 선정했다. 한국자동차기자협회는 2023년 9월의 차로 현대차 신형 싼타페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 한 달 동안 출시된 신차와 부분변경 모델을 대상으로 심사한 결과다. 심사단은 기자협회 산하 올해의 차 선정위원회가 맡았다. 이번 […]
'국내 단 50대'아우디 코리아가 온라인으로 한정 판매하는 모델아우디 코리아 (사장: 임현기)는 아우디의 플래그십 프레스티지 대형 세단 ‘아우디 A8’의 온라인 한정 판매 모델인 ‘아우디 A8 50 TDI 콰트로 블랙 에디션 (Audi A8 50 TDI quattro Black Edition)’ 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우디 익스클루시브 에디션’은 고객 개인별 맞춤 차량 디자인과 주문이 가능한 ‘아우디 익스클루시브 오더’ 프로그램을 보다 손쉽게 경험할 수 있는 모델로, 한정 수량으로 출시되며 아우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주문이 가능하다. ‘아우디 A8 […]
글로벌 누적판대 500만대를 돌파한 오프로더의 아이콘– 랭글러, 1986년 1세대 모델 출시 이후 누적판매 500만대 달성 – 전설적인 4×4 능력과 독보적인 상징성으로 국내외 시장서 뜨거운 인기 구가 – 국내 지프 판매 4대 중 1대는 랭글러…지프의 역사이자 현재를 대표하는 차종 – 랭글러 대상 지프 자체 프로모션 및 개소세 인상분 지원으로 가격 경쟁력 강화 모든 SUV의 시작, 지프(Jeep®) 랭글러가 글로벌 누적판매 500만대를 넘어서며 세계적인 아이코닉 SUV로서의 위상을 입증했다. 1986년 1세대 출시 이후 37년 만에 500만 번째로 판매된 랭글러는 2023년형 지프 랭글러 4xe 루비콘 20주년 에디션 모델로, 미국 뉴저지 주의 고객에게 돌아갔다. 지프는 500만 번째 랭글러 판매를 기념해 해당 고객에게 5천달러(한화 약 650만원)에 달하는 모파(MOPAR®) […]
KG 모빌리티, 토레스 전동화 모델 '온라인 쇼케이스' 통해 20일 출시 SUV 그대로의 EV, 토레스 EVX의 선 넘는 4가지 클래스 보여주는 티저 영상 공개 토레스 EVX 마이크로 사이트 오픈∙∙∙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참여하면 100명 커피 증정 20일 10시 KG 모빌리티 공식 유튜브 채널 및 네이버TV서 시청 가능 KG 모빌리티가 정통 SUV 스타일의 순수 전기 SUV ‘토레스 EVX’ 티저 영상을 공개하고 오는 20일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토레스 EVX는 지난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공개하여 올 하반기 출시하는 신차 중 가장 기대를 모으고 있는 중형급 전기 SUV로 세상에 없던 토레스 DNA를 이어 받은 KG 모빌리티(사명 변경 […]
BMW 코리아, 8세대 프리미엄 세단 ‘뉴 5시리즈’ 사전예약 실시BMW 코리아(대표 한상윤)가 9월 4일 오후 3시부터 ‘BMW 샵 온라인’을 통해 BMW 뉴 5시리즈의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BMW 5시리즈는 지난 1972년 처음으로 선보인 이후 전 세계에 약 800만대 이상 판매된 BMW의 대표 프리미엄 세단이다. 이번 BMW 뉴 5시리즈는 2017년 이후 6년 만에 선보이는 8세대 완전변경 모델로 독보적인 디자인, 스포티함과 편안함이 완벽히 공존하는 주행감각, 혁신적인 편의사양 및 첨단 디지털 서비스 등을 갖췄다. 뉴 5시리즈는 한층 커진 차체와 선명한 외부 디자인으로 진화했다. 차체는 이전 세대보다 길이 95m, 너비 30mm, 높이가 35mm 증가했으며, 앞뒤 축간 거리도 20mm가 길어져 한층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전면부 4개의 조명으로 이루어진 헤드라이트 디자인은 간결하면서도 강렬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라디에이터 그릴 조명인 ‘BMW 아이코닉 글로우(Iconic Glow)’가 새로운 BMW 키드니 그릴과 조화를 이뤄 더욱 강력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실내는 현대적인 디자인에 럭셔리함이 더해졌다. 대시보드 위에는 12.3인치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와 14.9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장착되며, 센터 콘솔에는 새로운 디자인의 기어 셀렉터를 적용하고 물리적 버튼을 최소화했다. 특히, 뉴 7시리즈에서 선보였던 크리스탈 디자인의 BMW 인터랙션 바는 탑승자에게 마치 BMW의 최상급 세단을 탑승하고 있는 듯한 럭셔리한 감성을 전달한다. 한편, 이번 뉴 5시리즈는 국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편의사양 및 운전자 보조 기능이 기본 탑재되어 상품성이 한층 강화됐다. 모든 모델에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 통풍 기능이 추가된 앞좌석 시트, 트래블 & 컴포트 시스템,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 등이 기본으로 탑재되며,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 등 안전하면서도 편안한 주행을 지원하는 첨단 기능도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이외에도 뉴 520i 및 뉴 523d 모델의 모든 트림에는 5시리즈 사상 최초로 완전 비건 소재 인테리어가 적용된다. BMW 뉴 5시리즈는 전세계 최초로 한국 시장에 출시된다. 가장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순수전기 모델 뉴 i5 M60 xDrive는 2개의 전기모터가 탑재돼 601마력의 합산 최고출력과 81.1 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후륜구동 모델 BMW 뉴 i5 eDrive40에는 최고출력 340마력, 최대 토크 40.8 kg·m를 발휘하는 전기모터가 후륜에 장착된다. 국내 인증 1회 충전 주행거리는 뉴 i5 M60 xDrive가 복합 361km, 뉴 i5 eDrive40이 복합 384km다. BMW 뉴 5시리즈의 모든 내연 기관 모델에는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된 신형 엔진이 탑재돼 더욱 강력한 주행 성능과 높은 연료 효율을 제공한다.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이 장착되는 BMW 뉴 520i는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31.6 kg·m를 발휘하며 뉴 530i는 최고출력 258마력, 최대토크 40.8 kg·m를 발휘한다. 4기통 디젤 엔진이 탑재되는 뉴 523d의 최고출력은 197마력, 최대토크는 40.8 kg·m다. 뉴 5시리즈의 국내 출시 가격은 트림에 따라 뉴 520i가 6940만원~7390만원, 뉴 523d가 7640~8390만원, 뉴 530i xDrive가 8420만원~8870만원이며 순수전기 모델인 뉴 i5 eDrive40이 9390만원~1억170만원, 뉴 i5 M60 xDrive가 1억3890만원이다. 이번 사전예약은 ‘BMW 샵 온라인에서 진행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BMW 커뮤니케이션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압구정로데오역에서 발걸음에 따라 나오는 중독성 있는 음악의 정체는?– 쉐보레, 오는 23일까지 압구정로데오역에서 발걸음에 따라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광고 음악이 재생되는 노래하는 계단 운영 – SNS 인증 시 참가자 모두에게 경품 증정…’하우스 오브 지엠’ 방문해 참여 가능 –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광고 영상, 공개 한 달 반 만에 조회 수 600만 회 넘으며 돌풍 – 지난 8월 강원도 양양 서피비치에서 진행된 팝업 전시회에도 4일 만에 7천여 명 방문해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Chevrolet)가 더 완벽하게 돌아온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The New Trailblazer)의 성공적인 출시에 이어, 젊은 소비자들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는 트레일블레이저 광고 음악을 체험 가능한 ‘The New Trailblazer Sound Stairs’ 고객 이벤트를 압구정로데오역에서 진행한다. 쉐보레는 오는 9월 23일까지 계단을 오르는 발걸음에 따라 감각적인 LED 조명이 켜지고 ‘트레일’, ‘블레이저’, ‘트레일블레이저’로 이어지는 CM송이 재생되며 참가자가 마치 광고의 한순간에 있는 듯한 경험을 느낄 수 있는 ‘트레일블레이저 노래하는 계단’ 인터랙티브 이벤트를 운영한다. 사운드 계단은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에 위치한 GM 최초의 브랜드 스페이스 ‘더 하우스 오브 지엠(The House of GM)’ 인근의 압구정로데오역 5, 6번 출구에 마련된다. 이벤트 참여는 노래하는 계단을 방문해 인증샷을 찍고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게재한 후 더 하우스 오브 지엠을 방문해 견적상담을 신청하면 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차박 카페트, 쉐보레 모자, 캠핑 랜턴으로 구성된 쉐보레의 감성 차박 굿즈가 랜덤으로 1종 제공된다. 정정윤 GM 한국사업장 최고마케팅책임자는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외관과 완전히 새로워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 가능한 유니크한 디자인 등을 갖춘 쉐보레의 대표 콤팩트 SUV”라며 “이에 걸맞게 더욱 임팩트 있고, 새로운 방법의 광고와 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압구정로데오역에 ‘노래하는 계단’을 운영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더욱 진보된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에 유니크한 강점을 접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7월,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출시와 함께 공개된 광고 영상은 2020년 첫 광고에도 출연한 싱어송라이터 마샬(MRSHLL)과 댄서 허니제이(Honey J)가 만들어 낸 캣치한 후크송과 감각적인 춤, 트레일블레이저 특유의 다채로운 컬러와 유니크한 디자인이 조화를 이루며 약 한 달 반 만에 유튜브 누적 조회 수 600만 회를 돌파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또한, 지난 8월 12일부터 15일까지 총 4일간 강원도 양양 서피비치에서 진행된 ‘The Impact SUV, The New Trailblazer’ 팝업 전시장에는 약 7천여 명이 방문해 트레일블레이저와 함께 트렌디한 문화를 경험하고 차량을 체험했으며, 13일 라구나비치에서 허니제이, 홀리뱅, 이동휘와 MC 웻보이가 참여해 열린 ‘Trailblazer Night Impact Party’는 SNS 상에서 1만여 개 이상의 좋아요가 달리며 성황을 이뤘다. 쉐보레는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고려, 9월 한 달간 임팩트 있는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쉐보레는 새롭게 출시한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5.0%의 이율로 최대 36개월, 5.5%의 이율로 최대 72개월까지 가능한 특별 할부 혜택(선수율 20%)을 지원한다.
미쉐린코리아, 타이어 및 자동차 경정비 서비스 네트워크 ‘타이어모어(TYREMORE)’ 국내 런칭– 자동차 전문 경정비부터 차량 관리 노하우까지 차별화된 타이어 점검 서비스 제공 – 9월 1일 타이어모어 문정점을 시작으로 네트워크 전국 확대 예정 미쉐린코리아(대표 제롬 뱅송)가 타이어 및 자동차 경정비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타이어모어(TYREMORE)’를 국내에 런칭하며 판매 채널을 확대한다. ‘타이어모어’에서는 타이어에 관한 차별화된 서비스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미쉐린코리아가 현재 국내에 공급하고 있는 미쉐린을 중심으로 다양한 브랜드 타이어를 판매하며, 휠 얼라인먼트, 타이어 […]
렉서스코리아, ‘2023 렉서스 가을 드라이빙’ 캠페인 실시– 9월 30일까지 전국 렉서스 공식 딜러 전시장에서 실시 – RZ·RX 등 최신 전동화 모델을 비롯해 다양한 라인업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 – 시승 완료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모바일 주유 상품권 증정 렉서스코리아는 9월 4일부터 30일까지 전국 렉서스 공식 딜러 전시장에서 다양한 전동화 라인업을 경험해 볼 수 있는 ‘렉서스 가을 드라이빙’ 시승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시승 캠페인은 지난 6월 새롭게 출시한 렉서스 […]
캐딜락 9월 프로모션 진행, 전 차종 ‘고객 맞춤형’ 금융 프로그램 및 추가 혜택 제공• 무이자 할부, 현금할인, 보증기간 연장 등 고객 맞춤형 구매 옵션 제공 • 에스컬레이드 출고 고객에 ‘LG 스탠바이미 GO’ 및 캐딜락 골프백 세트 증정, 이외 차종에 ‘캐딜락 레디백 패키지’ 제공 • 9월 1일부터 14일까지 ‘더 하우스 오브 지엠’서 에스컬레이드 시승 이벤트 진행, 별도 홈페이지 통해 신청 가능 아메리칸 럭셔리 브랜드 캐딜락이 전 차종 대상 금융 프로그램에 더해 특별한 출고 기념품을 증정하는 9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캐딜락은 9월 한 달 […]
르노코리아, QM6 판매가격 최대 200만원 인하…풍성한 9월 판매 조건– 중형 SUV QM6, 르노 익스피리언스 Value up에 맞춰 소비자 선호 사양 중심으로 대폭 재정비…트림에 따라 QM6 판매가격 최대 200만원 인하 – 쿠페형 SUV XM3, 1.6 GTe에 신규 인스파이어 트림 추가…기존 RE에 290만원 상당 시그니처 플러스 패키지 사양을 기본 적용하고도 가격은 2,680만원으로 책정 – 기존 모델에도 공격적인 월 판매 조건 적용해 QM6 LPG 모델 최대 […]
GM 한국사업장, 2023년 8월 총 31,716대 판매... 전년 동월 대비 74.2% 증가!– 글로벌 전략 차종 중심으로 14달 연속 전년 동월 대비 상승세 기록 – 해외 판매 전년 동월 대비 94.4% 증가,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가 견인 – 트랙스 크로스오버 7월 국내 승용차 수출 1위, 트레일블레이저는 1월부터 7월 누적 수출 1위 차지 GM 한국사업장이 8월 한 달 동안 총 31,716대(완성차 기준)를 판매하며 전년 동월 대비 74.2% 증가세를 기록, 14달 연속 전년 동월 대비 상승세를 이어갔다. GM 한국사업장의 8월 해외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94.4% 증가한 총 28,419대를 기록, 17달 연속 전년 동월 대비 성장세를 이어갔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파생모델 포함)가 8월 한 달 동안 총 […]
혼다코리아, 신형 'CR-V 하이브리드' 사전 계약 시작…5컬러 출시혼다, 신형 ‘올 뉴 CR-V 하이브리드’ 모델 출시온라인 사전 계약 1일부터 실시…총 5컬러 구성 혼다코리아가 신형 모델 ‘올 뉴 CR-V 하이브리드'(All-New CR-V Hybrid) 온라인 사전 계약을 1일부터 실시한다고 전했다. ‘올 뉴 CR-V 하이브리드’의 컬러는 총 5가지로 구성된다. 색상은 화이트, 그레이, 블랙 및 하이브리드 전용 컬러 어반 그레이·블루가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또 스포티한 감성을 더한 오렌지 […]
폭스바겐 티구안, 국내에서 누적 '7만 대' 판매 돌파했다…수입 SUV 최초폭스바겐코리아의 SUV ‘티구안’, 국내 누적 판매 7만 대 돌파티구안, KAIDA(한국수입자동차협회) 월간 베스트셀링 모델 1위연료 효율성 높고 경제적인 SUV로 평가 받아…실용성 점수도 ↑ 폭스바겐의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티구안’이 수입 SUV 최초로 국내 누적 판매 7만 대를 돌파했다.폭스바겐코리아에 따르면 2008년 국내 처음 출시된 ‘티구안’은 지난 7월 누적 판매량 7만 220대를 달성했다. 이는 수입 SUV 차량 모델 중 최초로 국내 […]
현대자동차, 현대모비스 수소 사업 '현대차'로 이관했다현대자동차그룹, 효율성 높이기 위해 현대차로 이관“그룹 내 분산된 수쇼연료전지 역량 통합…경쟁력 강화” 현대자동차그룹이 현대모비스의 수소 사업을 현대차로 넘겨 사업 효율성을 높이기로 결정했다. 지난 30일 현대자동차그룹 등에 따르면 현대모비스의 수소연료전지 사업은 현대차 산하로 이관될 전망이다. 현대자동차그룹에서는 현대차가 넥쏘, 엑시언트 트럭, 일렉시티, 유니버스 버스 등 수쇼연료전지차 생산을 담당하고있다. 현대차는 해외 연료전지 시스템 생산기지 구축, 음식물 쓰레기에서 청정수소를 […]
르노코리아, ‘르노 익스피리언스’로 ‘Value up!’ 선보인다– 올해 두 번째 르노 익스피리언스 통해 9월부터 제품, 커넥티비티, 서비스 등 모든 고객 접점에서 ‘Value up’ – XM3, 신규 E-TECH 디자인 패키지 적용 및 1.6 GTe 모델에 신규 인스파이어 트림 내놔 – QM6, 가성비 극대화에 초점 맞추고 라인업 대폭 재정비 – 10월 9일까지 ‘르노 시티 로드쇼’ 서울, 광주, 대전, 경기, 부산 등 전국 5개 […]
제네시스·현대차, 신차 첨단 기술 만족도 조사에서 '상위권' 석권...기술력 인증미국 시장조사기관 J.D 파워 선정 신차 첨단 기술 만족도 조사제네시스·현대차, 상위권 석권하며 글로벌 최고 수준의 기술력 인정받아 제네시스·현대차가 J.D 파워 선정 신차 첨단 기술 만족도 조사에서 상위권을 석권했다. 24일(현지시간) 미국의 시장조사기관 J.D.파워는 ‘2023 미국 기술 경험 지수 조사(U.S. Tech Experience Index, 이하 TXI)’에서 제네시스(656점)와 현대차(547점)가 캐딜락(533점), 렉서스(533점), BMW(528점) 등 유수의 완성차 브랜드를 제치고 전체 브랜드 […]
넥센타이어, 美 '2023 IDEA 디자인 어워드' 수상했다미국에서 열린 ‘2023 IDEA 디자인 어워드’ 디자인 부문 본상넥센타이어, 컨셉타이어 ‘Mearth'(Mars+Earth)로 수상해 넥센타이어가 미국 ‘2023 IDEA 디자인 어워드’ 컨셉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8일 넥센타이어는 컨셉 타이어 ‘Mearth'(Mars+Earth)로 미국 ‘2023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컨셉 디자인 부문 본상(Finalist)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Mearth’는 인류 우주 개척에 초점을 맞춰 디자인안 미래 컨셉 타이어다. 넥센타이어, 부산디자인진흥원 KDM+(Korean […]
현대자동차·기아, 유럽에서 10개월만에 점유율 3위로 '우뚝'현대자동차·기아, 7월 유럽 시장에서 전년 대비 5.2% 판매 늘어나총 9만 6672대 판매…지난해 9월 이후 10개월만에 유럽 시장 3위 현대자동차, 기아가 지난 7월 유럽에서 총 9만 6000대 가량을 판매해 월간 시장 점유율 3위에 등극했다. 30일 유럽자동차공업협회(ACEA) 등에 따르면 현대자동차, 기아는 지난 7월 각각 유럽에서 4만 7573대, 4만 9099대를 판매했다. 지난해 8월과 비교해보면 현대차는 1.9%, 기아는 8.5% […]
현대모비스, 5G 기반 '완전 자율주행' 핵심 기술 개발 참여이스라엘 기업과 ‘차량사물통신 통합제어기’ 협업현대모비스, 5세대 이동통신(5G) 기반 기술 적용 현대모비스가 ‘5G’ 기반 V2X(Vehicle to Everything) 통합제어기 개발에 나선다. 현대모비스는 이스라엘 통신 반도체 설계 전문기업(팹리스) ‘오토톡스’와 협업, 5세대 이동통신(5G) 기반 차량사물통신(V2X, Vehicle to Everything) 통합 제어기 개발에 착수할 예정이다. 오토톡스는 V2X 반도체 설계 분야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역량을 보유한 것으로 유명하다. 현대모비스 측은 최근 퀄컴이 […]
볼보, 첫 전기 미니밴 'EM90' 티저 눈길…한국 출시는?첫 전기 미니밴인 ‘EM90’ 예상도 공개돼…중국 시장 겨냥올해 하반기 공식 데뷔 예정…예상도 등장해 눈길 끌어 볼보자동차의 첫 전기 미니밴 ‘EM90’ 티저 이미지가 공개됐다. 최근 전기차 전문매체 일렉트렉 등에 따르면 볼보는 중국 시장을 겨냥한 첫 전기 미니밴 ‘EM90’ 개발에 한창인 것으로 알려졌다. ‘EM90’은 중국 지리자동차(geely) 산하 고급 브랜드 지커(zeekr) 전기 미니밴 ‘지커 009’를 베이스로 개발중인 볼보의 […]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