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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고 싶어도 부담됐던 ‘이 차’, 신규 트림 공개로 문턱 낮아졌다

권혁재 에디터

마세라티 그란카브리오, 483마력의 디튠 파워트레인 탑재 모델 공개

매력적인 배기음과 아름다운 디자인, 오픈탑이라는 매력에 마세라티 그란카브리오를 구매하고자 했던 소비자들에게 희소식이 전해졌다. 543마력의 트로페오(Trofeo)만 있던 그란카브리오에 483마력의 디튠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모델이 새롭게 공개됐다.

그란카브리오 신규 모델. / 마세라티

마세라티가 21일(현지시각) 스위스 생모리츠에서 열린 ‘더 아이스(The I.C.E.)’ 자동차 축제에서 새로운 그란카브리오를 최초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신형 그란카브리오는 트윈 터보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483마력을 발휘한다. 490마력의 모데나(Modena) 트림을 갖추고 있는 그란투리스모와 달리 543마력 트로페오 모델만 제공되던 라인업에 새로운 선택지를 추가한 것이다. 이로써 그란카브리오는 483마력과 543마력의 내연기관 모델, 그리고 전기차 폴고레(Folgore)까지 다양한 트림을 갖추게 됐다.

신형 그란카브리오는 3.0L V6 네튜노(Nettuno) 트윈 터보 엔진을 탑재했다. 최고 속도는 시속 300km,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 데 4초가 걸린다. 트로페오 모델과 마찬가지로 사륜구동과 에어 서스펜션이 기본 적용돼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안정적인 성능을 발휘한다.

그란카브리오 신규 모델. / 마세라티

이번 행사에서는 그란카브리오 트로페오 원 오브 원(ONE of ONE) – 더 아이스 모델도 공개됐다. 마세라티의 맞춤 제작 프로그램인 푸오리세리에(Fuoriserie)를 통해 제작된 한정판 모델이다. 외관은 전용 색상 ‘아이스 리퀴드 트라이코트(Ice Liquid tri-coat)’가 적용됐으며, 글로스 블루 브레이크 캘리퍼와 아스트리우(Astreo) 디자인의 단조 휠이 장착됐다. 측면 공기 흡입구는 글로스 화이트 컬러로 마감됐다. 실내는 아이스 컬러 가죽과 3D 터치 카본 파이버 소재가 사용됐다.

마세라티는 이번 행사에서 전 트림에 사륜구동이 적용된 그란투리스모와 그란카브리오를 통해 설원에서도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강조했다. 레이싱 DNA를 담은 MCXtrema와 GT2 스트라달레(Stradale)도 전시돼 브랜드의 모터스포츠 헤리티지를 알렸다. 이와 함께 클래식카 모델인 마세라티 6CM과 200 SI는 국제 콩쿠르 오브 엘레강스(International Concours of Elegance)에 참가해 브랜드의 역사를 자랑했다.

그란카브리오 트로페오 원 오브 원(ONE of ONE) – 더 아이스. / 마세라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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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혁재 에디터
mobomtaxi@carandmor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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