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우승 누군데?” 애스턴마틴, 2025년 데이토나 롤렉스 24 우승 도전

한지영 에디터

밴티지와 함께 글로벌 GT 레이싱 프로그램 정복 나서
매그너스 레이싱, 2023년 GTD 클래스 포디움 기록에 이어 추가 성과 겨냥

하트오브레이싱 밴티지 GT3 #007 사진 / 애스터마틴 제공

애스턴마틴의 신형 밴티지 GT3가 북미에서 가장 유명한 내구 레이스인 ‘롤렉스 24 데이토나(Rolex 24 at Daytona)’에서 우승을 목표로 출전한다. 2025 IMSA 웨더테크 스포츠카 챔피언십(WeatherTech SportsCar Championship) 시즌은 이번 주말 세계적으로 유명한 플로리다 데이토나 인터내셔널 스피드웨이에서 막을 올린다.

(왼쪽부터) 마티아 드루디, 캐스퍼 스티븐슨, 자카리 로비숑, 톰 갬블 사진 / 애스터마틴 제공

THOR과 애스턴마틴은 IMSA 웨더테크 스포츠카 챔피언십 GTP 클래스 데뷔를 위해 신형 발키리(Valkyrie) 하이퍼카를 준비중이다. 발키리 하이퍼카는 2월 FIA 세계 내구 선수권 대회 카타르 1812km 개막전(루사일, Lusail)에서 글로벌 레이스 데뷔를 치른 뒤, 3주 후인 3월 15일 열리는 ‘세브링 12시간 레이스’에서 IMSA 시리즈 데뷔전을 갖는다. 또한, 2024년 스파 24시간 레이스에서 우승을 차지한 애스턴마틴 밴티지 GT3는 데이토나 인터내셔널 스피드웨이에서 열리는 GTD Pro 및 GTD 카테고리에서 우승을 목표로 선봉에 선다. 이러한 중요한 움직임을 통해 2025년은 애스턴마틴에게 글로벌 내구 모터스포츠에 있어 상징적인 해가 될 예정이다.

(왼쪽부터) 마르코 소렌센, 알렉스 리베라스, 로스 건, 로만 드 안젤리스 사진 / 애스터마틴 제공

THOR은 2022년 챔피언십 타이틀과 2023년 롤렉스 24 우승의 영광을 이어가기 위해 뛰어난 드라이버들로 구성된 라인업을 선보인다. 여기에 다수의 IMSA 챔피언십 타이틀을 보유한 매그너스 레이싱(Magnus Racing)과 IMSA GTD 클래스에 첫 출전하는 반 데 스튜어 레이싱(van der Steur Racing)이 합류한다.

모든 팀은 애스턴마틴 밴티지 GT3로 경기에 나선다. 밴티지 GT3는 가장 최근에 열린 주요 국제 24시간 레이스인 2024 벨기에 스파 24시간 레이스에서 우승했으며, 데뷔 시즌이었던 2024년 동안 주요 글로벌 내구 레이스 시리즈에서 클래스 우승을 기록했다. 밴티지 GT3는 애스턴마틴의 울트라 럭셔리 밴티지 로드카와 동일한 기계적 구조를 공유한다. 애스턴마틴의 본딩 알루미늄 섀시를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강력한 트윈 터보 4.0리터 V8 엔진으로 구동되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잠재력을 자랑한다.

AMR 공식 드라이버 니키 씸 사진 / 애스터마틴 제공

시애틀을 기반으로 한 파트너 팀 THOR은 2022년 밴티지와 함께 IMSA GTD 타이틀을 차지한 바 있다. 이번에는 GTD Pro 클래스와 GTD 클래스에 각각 한 대씩 차량을 출전 시키며 두 클래스에서 우승을 목표로 한다. 2022 IMSA GTD 드라이버 챔피언 로만 드 안젤리스(Roman De Angelis, 캐나다)와 세 차례 FIA 세계 내구 챔피언에 오른 마르코 소렌센(Marco Sørensen, 덴마크)은 2023년 데이토나 GTD 우승 라인업의 일원이었으며, 이번에는 GTD Pro 클래스 #007 밴티지를 운전한다. 또한, IMSA 레이스 우승 경력을 가진 공식 드라이버 로스 건(Ross Gunn, 영국)과 알렉스 리베라스(Alex Riberas, 스페인)도 팀에 합류한다.

THOR의 GTD 클래스 #27 차량에는 IMSA와 유럽 르망 시리즈 챔피언 자카리 로비숑(Zacharie Robichon, 캐나다), 영국 출신의 톰 갬블(Tom Gamble)과 캐스퍼 스티븐슨(Casper Stevenson), 그리고 애스턴마틴 레이싱(AMR)의 공식 드라이버이자 2023 GT 월드 챌린지 유럽 스프린트 타이틀 우승자인 마티아 드루디(Mattia Drudi, 이탈리아)가 합류한다. 이 중 캐스퍼 스티븐슨과 마티아 드루디는 이번 주말 IMSA 데뷔전을 치른다.

매그너스 레이싱 사진 / 애스터마틴 제공

2025년에도 애스턴마틴의 파트너 팀 매그너스 레이싱이 롤렉스 24 GTD 클래스에서 활약을 이어간다. 롤렉스 24 클래스 우승 경력을 두 차례 보유한 매그너스 레이싱은 2023년 데이토나에서 밴티지로 준우승을 기록해 인상적인 성과를 거뒀으며, 지난해 ‘식스 아워스 오브 더 글렌 (Six Hours of the Glen)’에서도 포디움에 올랐다. 공식 드라이버인 존 포터(John Potter, 미국), 앤디 랠리(Andy Lally, 미국), 스펜서 펌펠리(Spencer Pumpelly, 미국)는 AMR 공식 드라이버이자 FIA WEC GT 클래스에서 두 차례 월드 챔피언에 오른 니키 씸(Nicki Thiim, 덴마크)과 함께하게 된다.

반 데 스튜어 레이싱 사진 / 애스터마틴 제공

마지막으로, 올해 롤렉스 24에 출전하는 네 번째 밴티지는 반 데르 스튜어 레이싱이 맡는다. 데이토나(Daytona), 세브링(Sebring), 왓킨스 글렌(Watkins Glen), 인디애나폴리스(Indianapolis), 로드 아메리카(Road America)에서 열리는 웨더테크 스포츠카 챔피언십 라운드를 포함한 IMSA 미쉐린 내구 컵(IMSA Michelin Endurance Cup)에 출전하며 밴티지 GT3와 함께 첫 경기에 나선다. 이는 2024년 IMSA 미쉐린 파일럿 챌린지(IMSA Michelin Pilot Challenge, IMPC)에서 GT4로 팀 챔피언십 3위를 기록하며 성공적인 시즌을 보낸 후 GT3로의 첫 도전에 나서는 것이다. #19 밴티지는 애스턴마틴 공식 드라이버이자 2024년 미쉐린 르망 컵 GT3 챔피언인 발렌틴 하세 클로(Valentin Hasse Clot, 프랑스), 같은 프랑스 출신 드라이버 막심 로뱅(Maxime Robin), 현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프로암(Pro-Am) 월드 챔피언 앤드루 맥킨토시(Andrew McIntosh, 캐나다), 그리고 로리 반 데르 스튜어(Rory van der Steur, 미국)가 운전한다.

애스턴마틴 신형 밴티지 GT4 4대가 금요일 오후 1시 45분(한국시간: 토요일 오전 3시 45분)에 열리는 데이토나 4시간 IMPC 개막전에 출전한다. 2024년 드라이버, 팀, 제조사 챔피언십 타이틀을 석권한 영국 럭셔리 스포츠카 브랜드 애스턴마틴은 이번 IMPC 개막전에 세 팀이 참가한다. 지난해 타이틀을 차지한 팀 TGM은 드라이버 챔피언인 매트 플럼(Matt Plumb, 미국)이 폴 홀튼(Paul Holton, 미국)과 함께 #46번 차량으로 출전하며, 팀 소유주 테드 지오바니스(Ted Giovanis, 미국)는 휴 플럼(Hugh Plumb, 미국)과 크리스 힐튼(Kris Hilton, 미국)과 함께 #64번 차량을 운전한다. 여기에 반 데르 스튜어 레이싱의 크리스틴(Christine, 미국)과 벤 슬로스(Ben Sloss, 미국), 그리고 레벨 록 레이싱(Rebel Rock Racing)이 함께한다. 레벨 록 레이싱의 드라이버 프랭크 드퓨(Frank DePew, 미국)와 로빈 리델(Robin Liddell, 영국)은 지난해 3월 세브링에서 최신 밴티지 GT4로 글로벌 첫 우승을 기록했으며, 이번 데이토나에서는 전 시리즈 챔피언인 앤드루 데이비스(Andrew Davis, 미국)가 이들과 합류한다.

관계자는 “롤렉스 24 데이토나는 북미에서 가장 유명한 내구 레이스이며 세계적으로도 가장 권위있는 대회 중 하나인 만큼 전 세계 주요 시리즈에서 선두를 달리는 밴티지가 이번 주말 다양한 부문에서 다시 한 번 우승을 위한 경쟁에 나섰다는 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결과”라며, “데이토나는 흥미진진한 경기가 될 것이며, 3월 세브링에서 발키리의 IMSA 데뷔를 앞둔 만큼 뜻깊은 성과로 이번 경기를 마무리하길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제63회 롤렉스 24 데이토나는 2025년 1월 25일 토요일 오후 1시 40분(한국시간: 1월 26일 일요일 오전 3시 40분)에 시작된다.

author-img
한지영 에디터
jyhan@carandmore.co.kr

댓글0

300

댓글0

[최신뉴스] 랭킹 뉴스

  • 국산차 브랜드가 주관하는 달리기 대회... 벌써 '10주년' 맞이했다
  • ID.5 전기차 보조금 지급 대상 탈락... 폭스바겐, 자체 보조금 지급한다
  • 에스파, 이영지, 실리카겔... 톱스타 한 자리 모인 공연 주관사, '자동차 회사'였다
  • 차세대 애플 카플레이, 미국에서 론칭
  • 판매와 서비스 일원화... 수입차처럼 확 바뀐다는 '국산 자동차' 브랜드
  • "제보시 포상금" 서울 자동차도로, 무단투기 쓰레기 연 160t…

[최신뉴스] 공감 뉴스

  • 자동차 비상자동제동장치 믿었다간 사고난다
  • 국내 자동차 산업의 "영웅들"... 정부 자동차산업 유공자 대거 포상
  • 수출에 사활 걸었다! 중남미와 호주 이어 자동차 본고장 유럽까지 진출 중인 '이 회사'
  • "급발진" vs "오조작"…손자 사망 '급발진 소송' 오늘 1심 선고
  • 타이어 회사 아니었어...? 25년 동안 '이것' 2억 개 생산했다는 콘티넨탈
  • 현대해상 “어린이 교통사고 5~6월, 오후 2~7시 특히 조심해야”

함께 보면 좋은 뉴스

  • 1
    “폐차만 해도 300만 원?" 몰라서 못 받는 보조금 총정리

    이슈 

  • 2
    자동차 할부 이자 줄이는 방법, 신차 살 때 이건 꼭 물어보세요

    이슈 

  • 3
    자동차 보험사별 마일리지 할인제도 차이 총정리

    이슈 

  • 4
    빗길 정차할 때 ‘이 기능’ 안 쓰면 뒤차 100% 못 본다

    이슈 

  • 5
    기름값만 아끼다가 엔진 망치는 습관 5가지

    이슈 

[최신뉴스] 인기 뉴스

  • 국산차 브랜드가 주관하는 달리기 대회... 벌써 '10주년' 맞이했다
  • ID.5 전기차 보조금 지급 대상 탈락... 폭스바겐, 자체 보조금 지급한다
  • 에스파, 이영지, 실리카겔... 톱스타 한 자리 모인 공연 주관사, '자동차 회사'였다
  • 차세대 애플 카플레이, 미국에서 론칭
  • 판매와 서비스 일원화... 수입차처럼 확 바뀐다는 '국산 자동차' 브랜드
  • "제보시 포상금" 서울 자동차도로, 무단투기 쓰레기 연 160t…

지금 뜨는 뉴스

  • 1
    “실시간 정보+최저가까지" 전기차 앱 4종 비교

    이슈 

  • 2
    “운전 중 휴대폰 어디 두세요?” 위치 따라 사고 위험 달라져

    이슈 

  • 3
    자동차 소음 커졌다면? 이 부위부터 점검하세요

    이슈 

  • 4
    차 문 잠긴 채 키 안에 두면? 이 방법으로 해결

    이슈 

  • 5
    세차 후 얼룩지는 이유, 수건 때문일 수도 있다

    이슈 

[최신뉴스] 추천 뉴스

  • 자동차 비상자동제동장치 믿었다간 사고난다
  • 국내 자동차 산업의 "영웅들"... 정부 자동차산업 유공자 대거 포상
  • 수출에 사활 걸었다! 중남미와 호주 이어 자동차 본고장 유럽까지 진출 중인 '이 회사'
  • "급발진" vs "오조작"…손자 사망 '급발진 소송' 오늘 1심 선고
  • 타이어 회사 아니었어...? 25년 동안 '이것' 2억 개 생산했다는 콘티넨탈
  • 현대해상 “어린이 교통사고 5~6월, 오후 2~7시 특히 조심해야”

추천 뉴스

  • 1
    “폐차만 해도 300만 원?" 몰라서 못 받는 보조금 총정리

    이슈 

  • 2
    자동차 할부 이자 줄이는 방법, 신차 살 때 이건 꼭 물어보세요

    이슈 

  • 3
    자동차 보험사별 마일리지 할인제도 차이 총정리

    이슈 

  • 4
    빗길 정차할 때 ‘이 기능’ 안 쓰면 뒤차 100% 못 본다

    이슈 

  • 5
    기름값만 아끼다가 엔진 망치는 습관 5가지

    이슈 

지금 뜨는 뉴스

  • 1
    “실시간 정보+최저가까지" 전기차 앱 4종 비교

    이슈 

  • 2
    “운전 중 휴대폰 어디 두세요?” 위치 따라 사고 위험 달라져

    이슈 

  • 3
    자동차 소음 커졌다면? 이 부위부터 점검하세요

    이슈 

  • 4
    차 문 잠긴 채 키 안에 두면? 이 방법으로 해결

    이슈 

  • 5
    세차 후 얼룩지는 이유, 수건 때문일 수도 있다

    이슈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