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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26년부터 내구 레이스 출전 공식화… 선수와 일정 공개까지

권혁재 에디터

2026년 WEC, 2027년 WTSCC에 각각 출전 예정
‘제네시스 마그마 레이싱팀’ 공개하며 소속 드라이버 공개

제네시스가 내구 레이스 중심의 모터스포츠 진출을 공식화했다. 레이싱팀 명은 ‘제네시스 마그마 레이싱(Genesis Magma Racing)’이며 경기에 출전하는 레이스카의 콘셉트 디자인 역시 공개했다.

제네시스 모터스포츠 프리미어 행사에서 모터스포츠 진출에 대해 설명하는 루크 동커볼케 현대차그룹 사장. / 현대자동차

제네시스는 4일(현지 시각) UAE 두바이에 위치한 아르마니 호텔에서 루크 동커볼케 현대차그룹 CDO(글로벌 디자인 본부장) 겸 CCO(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와 송민규 제네시스사업본부장, 시릴 아비테불 현대모터스포츠법인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제네시스 모터스포츠 프리미어 행사’를 개최하고 모터스포츠 참여를 공식 선언했다.

이 자리에서 제네시스는 레이싱팀 ‘제네시스 마그마 레이싱’을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경기에 출전하게 될 경주차의 콘셉트인 ‘GMR-001 하이퍼카’ 디자인도 선보였다.

제네시스 ‘GMR-001 하이퍼카’의 1:2 스케일 모델. / 현대자동차

제네시스는 FIA(Federation Internationale de l’Automobile, 국제 자동차 연맹)가 주관하는 월드 인듀어런스 챔피언십(World Endurance Championship, WEC)과 IMSA(International Motor Sports Association, 국제 모터스포츠 협회)주관의 웨더텍 스포츠카 챔피언십(WeatherTech SportsCar Championship, WTSCC)에 각각 2026년, 2027년에 출전한다. 또한 2026년 WEC 본격 진출에 앞서 세계적인 레이싱팀 IDEC 스포츠(IDEC Sport)와 협업해 2025년 유러피안 르망 시리즈(European Le Mans Series) LMP2(Le Mans Prototype 2)에 시범 출전할 예정이다.

FIA와 IMSA가 공동으로 만든 레이스카 제작 규정인 ‘르망 데이토나 하이브리드(Le Mans Daytona hybrid, LMDh)’ 기반의 프로토타입을 개발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세계적인 레이스카 제조사 오레카(Oreca)와 협업을 진행하는 등 경쟁력을 갖춘 레이스카 제작을 위해 노력하겠다 밝혔다.

제네시스 ‘GMR-001 하이퍼카’ 모형 앞에서 포즈를 취하는 현대차 임원진. / 현대자동차

이날 제네시스는 레이싱팀 ‘제네시스 마그마 레이싱’ 역시 공개했다. 한글 마그마의 초성에서 착안한 공식 로고를 갖추고 있으며 소속 선수로 안드레 로테러(Andre Lotterer)와 루이스 펠리페 데라니(Louis Felipe Derani)를 소개했다. 안드레 로테러는 지금까지 출전한 대회에서 총 84회 우승과 166회 포디움에 올라간 이력이 있으며, 루이스 펠리페 데라니는 2016년 데이토나 24시, 세브링 12시 대회를 동시해 석권한 실력자다.

루크 동커볼케 현대차그룹 사장은 “제네시스의 모터스포츠 진출은 브랜드의 자연스러운 진화 과정 중 하나”라고 밝혔으며 시릴 아비테불 현대모터스포츠법인장 겸 제네시스 마그마 레이싱 총감독은 “현대모터스포츠의 다년간의 우승 경험과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최고의 경쟁력을 갖춰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제네시스 ‘GMR-001 하이퍼카’의 이미지. /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는 현대모터스포츠를 별도의 법인으로 구성하고 지난 2014년부터 FIA가 주관하는 WRC(Wordl Rally Championship)에 출전하고 있으며 커스터머 레이싱인 TCR 월드 투어에도 엘란트라 N(아반떼 N)을 공급하고 있다. 제네시스가 WEC와 WTSCC에 출전하게 되면 현대차는 총 4개의 글로벌 모터스포츠에 출전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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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혁재 에디터
mobomtaxi@carandmor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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