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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저렴하다고?” 현대자동차, ‘이것’ 출시

한지영 에디터

‘2025 쏘나타 디 엣지’ 출시, 상품성 보강 합리적인 트림별 판매가격 책정

이하 ‘2025 쏘나타 디엣지’ 사진 /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자동차가 대한민국 대표 중형 세단 ‘쏘나타 디 엣지’의 연식 변경 모델인 ‘2025 쏘나타 디 엣지’를 25일(금)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

쏘나타의 연식 변경을 통해 기존 클러스터 좌측에 위치했던 실내 지문인증 기능을 동승석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센터콘솔 상단으로 위치를 변경했다.

이어 매뉴얼 에어컨에도 애프터 블로우 기능을 적용하고 열선 및 통풍 기능이 고단계에서 저단계로 작동하도록 로직을 변경하는 등 고객의 목소리를 세심히 담아 상품성을 보강했다.

또한, 가솔린 모델 기준 최상위 인스퍼레이션 트림의 판매가격을 20만 원 인하하는 등 합리적인 가격 책정에도 노력을 기울였다.

쏘나타의 판매가격은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0 모델 ▲프리미엄 2,831만 원 ▲익스클루시브 3,201만 원 ▲인스퍼레이션 3,536만 원이며, 1.6 터보 모델은 ▲프리미엄 2,898만 원 ▲익스클루시브 3,268만 원 ▲인스퍼레이션 3,603만 원이다.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경우 세제혜택 반영 기준으로 ▲프리미엄 3,240만 원 ▲익스클루시브 3,595만 원 ▲인스퍼레이션 3,931만 원이다.

관계자는 “현장의 고객 목소리를 세심히 수렴해 상품성을 보강한 2025 쏘나타 디 엣지를 자신 있게 선보인다”며 “2025 쏘나타 디 엣지는 대한민국 대표 중형 세단의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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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지영 에디터
jyhan@carandmor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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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1

  • 장시간 운전시 운전석 의자 시트가 불편하여 무릎과 허벅지 사이의 압박으로 인하여 피로도가 증가하는 단점이 발생함 개선책으로 시트의 기울기를 조절하는 기능을 수평에 가까운 각도까지 조절이 가능하면 개선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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