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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리프트가 더 쉬워졌다! 아이오닉 5 N, 연식 변경 모델 출시

권혁재 에디터

‘N 드리프트 옵티마이저 프로’, ‘다운 쉬프트 메모리’ 등 성능면에서도 발전
지능형 헤드램프 · 워크 어웨이 락 · 실내 V2L 등 편의성도 높여

현대자동차가 25일 아이오닉 5 N의 연식 변경 모델을 출시했다. 이번 연식 변경에서는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고성능 전기차 사양에 걸맞은 신규 기능을 추가하고 편의 사양을 기본화한 것이 특징이다.

25년형 아이오닉 5 N. / 현대자동차

우선 원활한 드리프트 주행을 돕는 ‘N 드리프트 옵티마이저’를 더욱 정교화했다. 차량의 거동과 노면 변화 등 드리프트 상태 판단을 위해 차량 신호 모니터링 로직을 개선하고 기존에 선택할 수 없었던 제어 단계를 10단계로 세분화해 운전 실력에 맞는 드리프트 어시스트 단계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차량 자세 제어(VDC)를 최소화하고 구동 토크를 선형적으로 조절해 주는 10단계(PRO 모드)는 숙련된 운전자가 보다 자유롭게 드리프트 주행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25년형 아이오닉 5 N의 실내. / 현대자동차

더불어 가상 변속 시스템인 ‘N e-쉬프트(N e-Shift)’에 ‘다운 쉬프트 메모리’ 및 ‘다운 힐 어시스트’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다운 쉬프트 메모리는 서킷 주행 중 저단 변속 허용 엔진 회전수(RPM) 이내로 감속되기 전에 변속 조작을 할 경우, 허용 엔진 회전수에 도달했을 때 자동으로 변속해 주는 기능이다. 다운 힐 어시스트는 내리막길에서 저단으로 변속할 경우 차량이 빠른 속도로 경사로를 내려가는 것을 방지하는 내연기관 차의 엔진 브레이크와 유사한 역할을 한다. 또한 기존의 노멀, 스포츠, N 모드에서만 가능했던 N e-쉬프트 기능을 에코 모드에도 추가해 모든 주행 모드에서 운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N 런치 컨트롤(N Launch Control)’ 기능 사용 시 가상 사운드 시스템 ‘N 액티브 사운드 플러스(N Active Sound +, NAS +)’가 꺼져있더라도 런치 컨트롤 준비 사운드가 항상 발생하도록 변경되며 고성능 차의 감성을 적극적으로 전달할 수 있게 바뀐 것 역시 이번 연식 변경의 특징이다.

25년형 아이오닉 5 N. / 현대자동차

편의 사양도 대거 기본 적용해 ▲능동형 상향등으로 상대 운전자의 눈부심을 방지하는 지능형 헤드램프(IFS) ▲스마트 키를 소지하고 차량에서 멀어지면 자동으로 문이 잠기는 어크 어웨이 락 ▲실내 V2L ▲진동경고 스티어링 휠 ▲2열 세이프티 윈도우 등이 기본형 모델에도 적용된다.

아이오닉 5 N은 단일 트림으로 판매되며 친환경차 세제 혜택 후 기준 7700만 원이다. 정부 및 지자체 보조금에 따라 실 구매가격은 더 낮아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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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혁재 에디터
mobomtaxi@carandmor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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