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주요 지역 및 지하철 역사에 50주년 디지털 광고 게재
SNS 채널 통해 ‘폭스바겐’, ‘골프’로 N행시 축하 댓글 이벤트 진행
폭스바겐코리아가 브랜드를 대표하는 모델 골프의 탄생 50주년을 기념하는 광고 캠페인 및 소셜 이벤트를 진행한다.
골프는 세계적으로 3700만 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해 폭스바겐 역사상 가장 많이 판매된 모델이기도 하다. 국내 시장에서는 지난 4월 수입 컴팩트 해치백 최초로 누적 판매량 5만 대를 돌파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50주년 축하 캠페인은 한국의 아이돌 팬덤 문화 중 아티스트의 기념일을 축하하고 공유하는 모습을 접목해 골프의 생일을 축하하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이에 따라 강남, 종로, 홍대 등 서울 주요 지역에서 옥외 광고가 진행되고 있으며 30일부터는 강남역, 종각, 홍대입구 등 지하철역 내부의 디지털 빌보드를 활용한 디지털 광고가 게재된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는 생성형 AI 툴을 통해 생일 케이크 형태로 디자인한 1세대 골프의 비주얼이 활용된다.
또한 폭스바겐코리아 SNS 채널을 통해 ‘폭스바겐’ 또는 ‘골프’를 주제로 하는 N행시 축하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재치 있는 N행시를 지어 준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세대 골프 GTI 다이캐스트 및 케이크와 음료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이 밖에도 6월 중 전국 공식 전시장에서 50주년 기념 비주얼 이미지를 적용, 전시장 방문 고객에게 골프의 헤리티지와 매력을 알릴 예정이다.
신동협 폭스바겐코리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상무는 “골프는 50년 동안 글로벌 시장에서 큰 사랑을 받아온 아이코닉 모델로, 한국에서 해치백 시장을 선도하며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어왔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많은 고객 분들이 골프의 50년 헤리티지와 매력을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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