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흡기 6.5리터 V12 엔진에 3개의 전기 모터 더해
최고 출력 1,015마력, 최고 속도 350km/h 이상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커스터마이징 프로그램인 애드 퍼스넘(Ad Personam)으로 제작한 PHEV 스포츠카 레부엘토(Revuelto)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였다. 이 모델은 지난 4월 6일부터 7일까지 이탈리아 이몰라 서킷에서 열린 ‘람보르기니 아레나’ 행사에서 공개됐다.
레부엘토는 브랜드 최초의 V12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슈퍼카다. 람보르기니는 이를 HPEV(High Performance Electric Vehicle, 고성능 전기 자동차)라고 지칭하고 있다.
미드쉽 자연 흡기 6.5리터 V12 엔진에 3개의 전기 모터를 더했으며, 이 중 1개의 모터는 8단 더블 클러치에 통합돼 있다. 최대토크는 6,750rpm에서 725Nm(약 74kg.m), 최고 출력 1,015마력(CV)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걸리는 시간은 단 2.5초이며, 최고 350km/h 이상의 속도를 낼 수 있다.
회색 차체에 대비되는 녹색 포인트를 사용해 눈에 띄게 만들었으며 새로운 탄소 섬유 부품을 적용했다. 이탈리아 국기 색상인 빨간색·흰색·초록색 스트라이프 문양이 리어윙 아래쪽 표면에 새겨졌다. 여기에 레이싱 스타일의 검은색 스트라이프가 보닛을 장식했다.
보닛·펜더·범퍼가 하나의 부품으로 이뤄진 크램쉘 후드를 의미하는 리어 ‘코팡고(cofango)’, 루프, 스포일러, 공기 흡입구 및 기타 디테일은 고광택 노출 탄소 섬유로 제작했다. 고광택 블랙 마감 알타네로 알로이 휠을 적용했으며 전륜은 21인치, 후륜은 22인치가 적용됐다.
실내에는 외장 색상을 반영해 회색 람보르기니 로고와 녹색의 스티칭이 특징인 블랙 스포츠 시트를 적용했다. 이와 함께 이몰라 서킷의 지도, 흰색의 ‘람보르기니 아레나 2024(Lamborghini Arena 2024)’ 레터링, 전용 자수 등으로 장식했다.
한편, 이번 람보르기니 아레나 행사는 6천여 명의 참석자들이 방문했다. 람보르기니는 라이프스타일 빌리지를 꾸려 380대의 차량과 함께 체험 위주의 행사를 마련했다. 최신 모델의 원본 스케치, 람보르기니를 상징하는 디자인들의 작업 과정과 미우라·쿤타치·디아블로 등 역사적인 모델도 전시했다.
또한, 레고 이탈리아와 협력해 람보르기니 및 두카티(Ducati) 어린이 트랙에서 직접 탑승할 수 있는 어린이 공간도 마련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 부스를 설치하고 배기음 시연 행사, 시승 행사 등을 진행했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