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실 대표, 스텔란티스코리아의 새로운 수장으로 선임
지프는 브랜드 첫 전기차 어벤저, 푸조는 308 MHEV 출시 예정
스텔란티스코리아가 1일 ‘2024 스텔란티스코리아 신임 대표 미디어 간담회’를 열고 올해의 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간담회는 새로운 수장을 맞아 변화를 꾀하는 스텔란티스코리아의 방향성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방실 스텔란티스코리아 신임 대표는 이곳에서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다양한 선택지에 대한 수요를 만족시켜 줄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국산 브랜드에서 스텔란티스로 넘어오는 고객 비율을 더 늘리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스텔란티스코리아는 고객 신뢰 회복과 브랜드 강화를 핵심 목표로 설정하고 판매부터 A/S, 제품 포트폴리오, 마케팅 전략 등의 사업을 전방위적으로 검토 및 강화할 방침이다.
방 대표는 이날 최우선 과제로 ‘가격 정책 안정화’를 꼽았다. 이를 위해 “상시 할인 프로모션을 지양하고 가격 안정성을 유지해 딜러와의 상생은 물론, 브랜드 가치를 끌어올려 고객들이 믿고 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지난 3월 체결한 우리금융캐피탈과의 파트너십으로 모델별 맞춤형 금융 상품을 제공해 고금리 시대에 고객 부담을 줄이고 만족도를 높여나가겠다는 방침도 전달했다.
고객의 신뢰를 얻기 위한 서비스 품질 강화 전략도 밝혔다. 방 대표는 “무조건적인 확장은 지양하고 브랜드 간의 시너지를 만들어 고객들이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하고, 딜러는 효율적인 운영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올해 원주에 스텔란티스 브랜드 하우스 전시장과 통합 서비스센터를 열고, 광주에도 스텔란티스 브랜드 하우스 전시장을 개장할 예정이다. 이렇게 2026년까지 총 9개의 전시장과 10개 서비스센터를 스텔란티스 브랜드 하우스로 전환해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본격적인 전동화 전환에 대비해 전기차 A/S 인프라 확대 및 정비 전문성 확대에 나선다.
이를 위해 전기차 수리 센터를 레벨 1~3으로 구분한다. 전기차 전문 테크니션이 상주하고 수리에 필요한 특수 공구까지 갖춘 레벨 2 E-엑스퍼트(E-Expert) 센터부터 배터리 수명 관리까지 책임지는 레벨 3 E-리페어(E-Repair)까지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최근 전기차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서영대학교와 산학협력을 맺는 등 전기차 테크니션 양성에 지속적으로 투자해 전기차 전용 인프라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더불어 방 대표는 브랜드 강화에 가장 중요한 부분은 ‘제품’이라며 두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잘 보여줄 수 있는 모델 포트폴리오를 구상 중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스텔란티스는 올해 하반기에 지프 브랜드의 첫 순수 전기차인 ‘어벤저’를 선보일 예정이며, 푸조에는 ‘308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모델’을 추가해 다양한 파워트레인 도입 요구에 부응할 계획이다.
고객과의 소통도 확대한다. 지프는 올해 다양한 고객 경험 마케팅으로 브랜드 가치를 공유할 예정이며, 푸조는 파리 올림픽을 브랜드 강화의 기회로 삼아 푸조만의 브랜드 컬처를 선보일 계획이다.
방 대표는 “올해 판매 확대에 중점을 두기보다는 고객과의 만남을 기억에 남는 경험으로 만들기 위해 전념하겠다”며 “소비자들의 취향은 더욱 세분화, 다양화되고 있기에 기회는 있다고 생각한다. 스텔란티스의 매력적인 두 브랜드로 비단 수입차 고객뿐만이 아닌, 국산차 고객들에게도 한 발짝 더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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