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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설의 오프로더’ 더 뉴 G-클래스 세계 최초 공개

김상균 에디터

고유의 헤리티지, 유니크한 디자인, 오프로드 특성 유지하며 현대적인 최첨단 기술 및 기능 더해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클래스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메르세데스-벤츠는 아이코닉한 오프로더 G-클래스의 부분변경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클래스’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이번 모델은 기존의 외관과 오프로드 특성을 유지하면서도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 디지털 요소를 적용하여 주행 성능을 향상시켰다. 메르세데스-벤츠는 G 500, G 450 d와 고성능 모델인 메르세데스-AMG G 63을 출시하고, 연내 전기 구동 G-클래스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모델은 과거부터 이어져온 G-클래스의 역사상 가장 다양한 주행 라인업을 제공한다.

외관 디자인은 아이코닉한 요소를 기반으로 현대적인 요소를 더했다. 특유의 각진 외형과 아날로그 감성의 디테일을 유지하면서 라디에이터 그릴, 전·후면 범퍼, 후방 카메라 배치 등을 세밀하게 변경했다. 이번 모델에서는 새로운 A-필러 클래딩, 루프 가장자리의 스포일러 립, 새로운 단열재 등이 적용되었다. 또한, 세 가지 라인이 제공되는데, 각각 프로페셔널 라인, 익스클루시브 라인, AMG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라인마다 특색 있는 디자인과 기능을 강조한다.

[오프로더의 특성과 최고급 구성 요소가 조화를 이루는 실내]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클래스 인테리어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더 뉴 G-클래스의 인테리어는 선구적인 디자인 언어와 최신형 장비가 적용돼 독보적인 주행 환경을 선사한다.

외관의 원형 헤드라이트를 본떠 디자인된 실내 측면 송풍구는 조명이 적용됐다. 오프로드 컨트롤 유닛은 세 개의 디퍼렌셜 락(differential lock) 스위치를 중심으로 새롭게 디자인됐으며, 오프로드 콕핏 버튼 등 빠른 액세스 옵션도 제공한다. 터치 컨트롤 기능을 갖춘 최신형 다기능 스티어링 휠에는 나파 가죽이 적용됐으며, 앰비언트 라이트와 가죽 인테리어 소재를 통해 분위기를 완성한다.

더 뉴 G-클래스의 실내는 최첨단 기술과 오프로드 특성을 조화롭게 결합한 선구적인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외관의 헤드라이트를 모티브로 한 송풍구에는 조명이 적용되었고, 오프로드 컨트롤 유닛은 디퍼렌셜 락 스위치를 중심으로 재디자인되었다. 최신형 다기능 스티어링 휠은 터치 컨트롤 기능과 나파 가죽으로 제작되었으며, 앰비언트 라이트와 가죽 소재로 분위기를 완성한다.

익스클루시브 라인의 실내는 나파 가죽 소재와 앰비언트 라이트가 적용되었으며, 부메스터 3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슈페리어 라인은 액티브 멀티 컨투어 시트 플러스 패키지와 나파 가죽 소재의 실내 장식, 다이아몬드 패턴의 장식 스티치가 돋보인다.

12.3인치 운전자 및 미디어 디스플레이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처음으로 탑재되었는데, MBUX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은 도로에서의 길 찾기를 도와주며, 음성 어시스턴트 기능은 약 20개의 음성 명령을 제공한다. MBUX 하이엔드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은 2개의 11.6인치 터치 디스플레이로 뒷좌석 탑승객들에게 멀티미디어를 즐기고 필요한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다.

[효율성과 다양성을 높인 엔진 포트폴리오]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클래스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더 뉴 G-클래스의 엔진 포트폴리오는 오프로드와 온로드에서 탁월한 성능을 제공하며, 효율성과 다양성을 높였다. G 500 모델은 3.0리터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으로 최대 449 마력과 560 Nm의 토크를 발휘하며, G 450 d 모델은 6기통 디젤 엔진으로 최대 367 마력과 750 Nm의 토크를 제공한다. 이들에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통합형 스타터 제너레이터가 적용돼 추가적인 성능과 연비 향상을 이끌어내며, 특별히 세팅된 9단 토크 컨버터 자동 변속기가 편안하고 조용한 주행을 돕는다.

[45년간의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강력한 오프로드 주행 기능]

더 뉴 G-클래스는 약 45년간의 오프로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안전성과 내구성을 강화한 모델이다. 사다리형 프레임 바디, 오프로드 감속 기어, 기계식 디퍼렌셜 락 등 오프로드에 필요한 기능을 적용하여 강력한 퍼포먼스와 주행 안전성을 제공한다. 또한, 높은 접지력과 서스펜션 프로필을 통해 최대 70cm 깊이의 물을 건널 수 있고, 최대 35도의 측면 경사로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다이내믹 셀렉트를 통해 온로드 및 오프로드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오프로드 콕핏과 투명 보닛 기능을 통해 오프로드 상황을 더욱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안전성 및 편리함 모두 만족시키는 향상된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및 주행 편의 기능]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클래스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더 뉴 G-클래스는 최신 주행 보조 및 안전 시스템, 편의 기능을 탑재하여 안전하면서도 편리한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액티브 차선 유지 어시스트, 프리-세이프®, 액티브 스티어링 어시스트, 액티브 비상 정지 어시스트, 경로 기반 속도 조절 기능 등의 시스템이 추가되었으며, 테크놀로지 패키지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360도 카메라 주차패키지,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플레이, 온도 조절식 컵홀더 등의 다양한 편의 사양이 탑재되었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 63은 고성능 오프로드 차량으로, 새로운 AMG 전용 범퍼, 어댑티브 멀티빔 LED 헤드라이트 등이 특징이며, 스포티한 실내 디자인과 다양한 주행 프로그램을 제어할 수 있는 AMG 스티어링 휠이 강조된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 63은 AMG 4.0리터 V8 바이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585마력(hp)의 최고 출력과 850 Nm의 최대 토크를 제공한다. AMG 스피드시프트 TCT 9단 변속기를 통해 스포티한 운전을 즐길 수 있으며,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ISG)가 추가 출력과 토크를 제공한다. G 63은 최고 속도 시속 220km를 달성하며, 시속 100km까지의 가속에는 4.4초만 소요된다. AMG 액티브 라이드 컨트롤 서스펜션은 주행 감각과 승차감을 향상시키며, AMG 다이내믹 셀렉트로 5가지 온로드 및 3가지 오프로드 주행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 추가로 제공되는 ‘AMG 오프로드 패키지 프로’에는 ‘AMG 트랙션 프로’와 ‘AMG 액티브 밸런스 컨트롤’이 포함되어 오프로드 성능을 한층 향상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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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균 에디터
carandmore_partner@carandmor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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