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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2023 글로벌 성과 발표… 국제화 전략 성과 이어가

권혁재 에디터

시장에서의 최고 점유율과 판매 비중 상승 달성, 전기차와 전동화 라인업을 통해 시장 선도

푸조가 7일 2023년 글로벌 판매 성과를 발표했다.

푸조는 지난해 세계 시장에서 전년 대비 6% 상승한 총 112만4,268대 판매를 달성했다. 뿐만 아니라 17개국에서 브랜드 역대 최고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유럽연합(EU) 29개국 외 시장에서 판매 비중이 상승하는 등 ‘푸조의 국제화’ 전략 성과를 이어갔다.

푸조 5008 / 스텔란티스 코리아

국가별로는 프랑스가 30만5,295대를 판매하여 1위를 차지했으며, 이탈리아, 영국, 터키, 스페인이 그 뒤를 이었다. 대륙별로는 유럽이 가장 많은 판매를 기록했으며, 중동-아프리카, 남미, 인도-아시아 태평양, 북미 등 다른 지역에서도 상당한 판매가 이루어졌다.

푸조 E-208 / 스텔란티스 코리아

유럽에서는 전동화 모델을 통해 존재감을 한층 강화했다. 지난해 유럽연합 29개국에서 판매된 푸조 차량 중 18%가 전동화 모델이었다. 순수 전기차 라인 ‘E-208’ 및 ‘E-2008 SUV’ 모델이 전기차 시장을 선도했으며, 경상용차 시장에서는 ‘E-파트너(E-Partner)’, ‘E-엑스퍼트(E-Expert)’, ‘E-박서(E-Boxer)’등 전동화 라인업을 통해 선두 자리에 올랐다.

린다 잭슨 푸조 CEO는 “경쟁이 치열했던 2023년, 어려운 시장 상황 속에도 전년 대비 6%의 판매량 상승, 유럽 외 시장에서 약 1%p 지만 ‘성장’했다는 것이 의미가 있다”면서 “E-208 및 E-2008 SUV을 통해 유럽 B 세그먼트 전기차 시장을 이끌어 가는 등 시장 선도기업으로서 자리를 공고히 했던 한 해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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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혁재 에디터
mobomtaxi@carandmor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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