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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시장 선도’ 토요타코리아, 5세대 프리우스 공식 출시

김상균 에디터

하이브리드 시장을 개척한 모델 프리우스, 5세대로 진화하며 디자인과 퍼포먼스 큰 폭 업그레이드

5세대 프리우스 하이브리드 / 이미지 = 토요타코리아 제공

토요타코리아는 새로운 하이브리드 모델인 ‘5세대 프리우스’를 12월 13일에 공식 출시하고 전국 토요타 공식 딜러 전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라틴어로 ‘선구자’를 의미하는 프리우스는 1997년 최초의 양산형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세계에 나왔으며, 약 26년간 압도적인 연비를 자랑하며 전세계에서 약 590만대 이상 판매되어 하이브리드 시장을 선도해왔다.

5세대 프리우스 하이브리드 인테리어 / 이미지 = 토요타코리아 제공

5세대 프리우스의 주요 특징:

  • 디자인 개편: 하이브리드 리본(HYBRID REBORN) 콘셉트로, 감성적이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퍼포먼스를 갖추었다. 모노폼 실루엣을 계승하면서 낮은 무게 중심과 대구경 19인치 휠을 통해 스타일리시한 비율을 자랑한다.
  • 내부 디자인: ‘아일랜드 아키텍처’ 콘셉트를 적용하여 넓은 실내 공간을 구현하고, 운전자가 직관적인 차량 조작과 운전의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게 설계되었다. 톱 마운트 계기판은 주행 중 운전자의 시선이 자연스럽게 전방으로 향하게 해준다.
  • 파워트레인: 2.0리터 하이브리드(HEV)와 2.0리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두 가지 타입의 파워트레인이 탑재되었다. 최신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채택한 2.0리터 하이브리드는 시스템 총 출력이 196마력이며 복합기준 정부공인표준연비 20.9km/L를 달성한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2.0리터 엔진과 리튬이온 배터리의 조합으로 시스템 총 출력 223마력과 복합기준 정부공인표준연비 19.4km/L을 제공하며, 배터리로만 최대 64km 주행이 가능하다.
  • 안전 및 편의 기능: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TSS, Toyota Safety Sense), 사각지대 감지 모니터(BSM, Blind Spot Monitor),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토요타 커넥트(Toyota Connect),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플레이 등 다양한 안전 및 편의 기능이 탑재되었다.
5세대 프리우스 하이브리드 / 이미지 = 토요타코리아 제공

가격 및 마케팅:
총 7종의 외관 컬러로 출시된 5세대 프리우스는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두 가지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권장소비자가격은 프리우스 하이브리드 LE가 3,990만원, 하이브리드 XLE가 4,370만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E가 4,630만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XSE가 4,990만원이다.

토요타코리아는 5세대 프리우스 출시를 기점으로 ‘비욘드 제로(Beyond Zero)’ 캠페인을 시작하며, 내년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터스포츠 레이스 ‘프리우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원메이크 레이스(PRIUS PHEV ONE MAKE RACE)’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탄소중립의 실현과 더불어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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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균 에디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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