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환경재단과 함께 난지도 노을공원에 나무 1,400그루를 기부하며, ‘2023 친환경 캠페인’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나무 기증은 지난 10월 예술의전당 잔디광장에서 진행된 ‘볼보 파빌리온(VOLVO PAVILION)’의 연장선상에 있는 활동이다. ‘볼보 파빌리온’은 볼보자동차의 친환경 비전을 알리고 볼보자동차가 추구하는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선보이기 위해 기획한 프로젝트로, 다양한 재활용 소재를 활용해 제작한 친환경 구조물 ‘볼보 파빌리온’ 전시를 비롯해 나무 기부 프로그램과 같은 고객 참여형 친환경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볼보 파빌리온 캠페인 기간 동안 현장을 방문한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나무 기부 참여자는 기존 목표치인 500명을 넘어 총 700명을 달성하는 성과를 보였다. 여기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700그루의 나무를 추가해 총 1,400그루의 나무를 난지도 노을공원에 참가자들의 이름으로 기부했다.
기부된 총 1,400그루의 나무는 비영리사단법인 ‘노을공원시민모임’ 활동가 12명과 자원봉사자 145명이 지난 11월 12일부터 26일까지 난지도 노을공원에 식재했으며, 모든 나무는 한 장소에서 시간의 경과에 따라 새로운 종의 식물로 교체되는 천이(遷移) 과정을 거쳐 한때 무분별한 쓰레기 매립으로 극심하게 오염됐던 난지도에 건강한 숲을 조성하는 데 일조하게 된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이번 나무 기부는 지구의 다음 100년을 위한 실천의 일환”이라며 “볼보자동차는 사람뿐 아니라 지구의 모든 존재가 조화롭고 안전하게 공존할 수 있는 세상을 위해 제품 개발과 사회공헌까지 모든 영역에서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난 6월부터 지구의 안전과 더 나은 내일을 위해 ‘2023 친환경 캠페인’을 전개했다. ‘2023 부산 디자인 위크’에서는 국내 아티스트들과 함께 자동차 폐자재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리빙 디자인 프로젝트’를 공개한 바 있으며, 달리며 쓰레기를 줍는 ‘2023 헤이 플로깅’과 ‘볼보 로드’ 등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볼보 파빌리온’ 프로젝트에서 전시됐던 구조물들은 친환경 가구로 다시 태어나 어린이를 위한 시설에 기증됐다.
한편, 볼보는 새로운 프리미엄 순수 전기 SUV ‘EX30’의 국내 공개를 기념해 EX30 팝업 스토어 ‘UNBOX YOUR EX30’을 12월 10일(일)까지 서울 성수동 ‘피치스 도원’에서 진행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볼보 EX30은 전기화 미래를 향한 볼보자동차의 새로운 브랜드 비전을 알리는 순수 전기 SUV로, 디자인과 인테리어, 안전 기술과 편의 사양 등 모든 분야에서 혁신을 담은 모델이다. ▲볼보자동차 전기차가 나가고자 하는 새로운 패밀리 룩과 함께 ▲새로운 친환경 소재와 혁신적인 공간 설계로 완성된 인테리어 ▲볼보의 96년 안전 헤리티지를 담은 최첨단 안전 기술 ▲전기차에 특화된 차세대 커넥티비티 등 볼보가 기대하는 모든 것이 담겼다.
EX30은 이전 모델들과는 다른 새로운 고객 수요를 겨냥한 모델인 만큼 이번에 진행되는 팝업 스토어 ‘UNBOX YOUR EX30’은 EX30의 다양한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컨셉추얼한 공간으로 구성되었다. 리셉션 공간인 ‘EX30 Surprise Garden’에는 EX30에 적용된 새로운 디자인의 스티어링 휠을 형상화한 구조물과 함께 EX30 실제 차량이 전시되어 포토제닉한 매력을 선사한다.
프로그램 체험존인 ‘Small Funny Land’에서는 아트웍 엽서, 스티커, 핀 버튼 만들기 및 드로잉 체험 등을 통해 EX30의 굿즈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EX30 언박싱존인 ‘Unbox the Surprise Box’에서는 EX30 실제 차량을 비롯해, 스웨덴 본사에서 온 EX30 인테리어 속 친환경 소재를 전시한 공간, AR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 등이 마련돼 EX30의 다양하고 놀라운 매력을 직접 느낄 수 있게 만들었다. 여기에 별도로 마련된 포토 키링 부스에서는 특별한 순간을 담은 나만의 EX30 포토키링도 만들어 볼 수 있다.
특히 입장 시 지급받은 아이디 카드를 이용해 EX30 차량 곳곳에 숨겨진 서프라이즈 박스 찾기, EX30 속 혁신적인 소재에 대한 퀴즈 이벤트, AR 핸들 체험 등 다양한 미션을 완료하고 키링(Keyring)을 모으면 스페셜 리워드가 들어있는 ‘서프라이즈 박스(Surprise Box)’를 열 수 있다. 서프라이즈 박스에는 볼보 라이프스타일 굿즈, 피치스 제품, 피치스 도원 크림샵과 협업해 선보이는 볼보 시그니처 음료 EX30 팝핑 밀크와 디저트 쿠폰이 랜덤으로 들어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볼보 EX30은 사람들의 삶을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고, 즐겁게 만드는 놀라운 아이디어로 가득한 순수 전기 SUV다”라며 “새로운 세대를 위한 스웨디시 프리미엄의 가치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이번 팝업 이벤트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