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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반응 분석하기 위해 ‘챗GPT’까지 도입한다는 국내 타이어 브랜드

김유표 에디터 조회수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인공지능(AI) ‘챗GPT’ 기반 시스템 도입
전기차 고객 반응(VOC) 분석 시스템 개발…관련 기업들과 협업 시작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 타이어)가 생성형 인공지능(AI) ‘챗GPT’에 기반을 둔 전기차 고객 반응(VOC) 분석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9일 밝혔다.

자료 사진 / Thongden Studio-shutterstock.com

한국 타이어는 전기차 타이어에 맞는 품질관리 체계 확립을 목표로 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기업 아마존웹서비스(AWS), 스노우플레이크와 손잡고 올해 초부터 전기차 관련 고객 반응 분석 시스템 구축에 나섰다. 한국타이어가 구축에 성공한 시스템은 생성형 AI의 최대 한계점으로 꼽히는 정보 왜곡 현상을 획기적으로 줄여 수집된 데이터의 신뢰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 시스템은 AWS의 베드록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에서 수집한 방대한 양의 고객 반응을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현업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한국 타이어는 시스템 개발을 시작으로 ▲ 품질 조기 알림시스템 ▲ 품질 관련 모니터링 시스템 ‘Q-포털’ ▲ 품질 분석 시스템 ‘OLAP’으로 이어지는 통합 플랫폼 구축을 마무리했다.


한국 타이어는 이 플랫폼을 활용해 전기차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선제적으로 확인하고, 이를 제품 개발과 생산, 품질관리 등 전 주기에 걸쳐 폭넓게 적용할 예정이다. 특히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의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 강화에 활용한다.

한국 타이어 / 한국 타이어 제공

한국 타이어 관계자는 “모기업인 한국앤컴퍼니그룹과 함께 한국과학기술원(KAIST), AWS, 스노우플레이크 등 AI·빅데이터 전문 기관들과 파트너십을 계속해서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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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유표 에디터
daishidance@carandmor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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