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전략 차종 중심으로 14달 연속 전년 동월 대비 상승세 기록
– 해외 판매 전년 동월 대비 94.4% 증가,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가 견인
– 트랙스 크로스오버 7월 국내 승용차 수출 1위, 트레일블레이저는 1월부터 7월 누적 수출 1위 차지
GM 한국사업장이 8월 한 달 동안 총 31,716대(완성차 기준)를 판매하며 전년 동월 대비 74.2% 증가세를 기록, 14달 연속 전년 동월 대비 상승세를 이어갔다.
GM 한국사업장의 8월 해외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94.4% 증가한 총 28,419대를 기록, 17달 연속 전년 동월 대비 성장세를 이어갔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파생모델 포함)가 8월 한 달 동안 총 19,698대 해외 시장에 판매되며 실적을 견인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크로스오버 차량을 새롭게 정의하는 쉐보레의 엔트리 레벨 모델로 넓은 공간과 새로운 기능, 현대적이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갖춰 글로벌 시장에서 폭발적인 고객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지난 7월, 국내 승용차 중 유일하게 2만 대 이상(22,375대)이 해외에 판매되며, 6월에 이어 7월까지 2개월 연속 국내 승용차 수출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KAMA 집계 기준).
아울러,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파생모델 포함)는 하계휴가에 따른 영업일수 감소와 부평공장 생산 설비 개선을 위한 약 2주간의 가동 중단에도 불구하고 8월 한 달 동안 해외시장에서 총 8,721대 판매되며 전년 동월 대비 1.7% 증가를 기록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세련된 디자인과 뛰어난 상품성을 바탕으로 2023년 1월부터 7월까지 138,109대를 해외 시장에 판매해 누적 수출 순위에서 경쟁 차량과 큰 격차를 보이며 1위를 기록, 글로벌 시장에서의 폭발적인 인기를 입증해 오고 있다. (KAMA 집계 기준).
한편, GM 한국사업장의 8월 내수 판매는 총 3,297대로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2,129대 판매돼 실적을 리드했다. 아울러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총 674대가 판매됐다. 7월 말 국내 시장에 출시된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는 기존 모델 대비 한층 세련된 외관 디자인과 완전히 새로워진 실내 디자인 등 부분 변경을 통해 상품성이 더욱 강화됐으며, 이를 바탕으로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공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또한, 쉐보레의 순수 전기차 볼트 EUV의 판매가 8월 한 달간 내수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5.0% 증가를 기록했다. 국내 판매 전기차 중 최대 수준의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볼트 EV와 EUV는 GM의 전기차 대중화 가속화를 위한 전략 모델로, 1회 충전 시 각각 414km, 403km를 주행하며, 급속충전 시 1시간 만에 전체 배터리 용량의 80%를 충전할 수 있다.
GM 한국사업장 영업·서비스 부문 구스타보 콜로시(Gustavo Colossi) 부사장은 “국내 승용차 수출 순위가 보여주는 것처럼 쉐보레의 글로벌 전략 차종인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가 국내외 고객들로부터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라며, “쉐보레 제품에 대한 뜨거운 글로벌 시장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동시에, 트레일블레이저, 트래버스, 볼트 EUV, 타호, 콜로라도 등 인기 차종에 대한 차별화된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혜택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쉐보레는 9월 한 달간 특별 프로모션을 통해 국내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쉐보레는 차종 별 일시불 구매 혜택과 콤보 할부 및 무이자 할부 혜택이 포함된 특별 할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쉐보레는 트레일블레이저, 트래버스, 볼트 EUV, 콜로라도, 타호 구매 고객에게는 콤보 프로그램을 통해 최대 691만 원을 지원하고, 차종에 따라 일시불로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541만 원의 취등록세를 지원한다(중복 지원 불가). 또한, 콜로라도를 구매하는 사업자 고객에게는 100만원을, 타호를 구매하는 수입 차량 보유 고객에게는 200만원을 추가로 지원하며, 이 밖에도 7년 이상 노후차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차종별 최대 30만 원을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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