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23년 연속’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1위 차지했다는 브랜드

권혁재 에디터 조회수  

혼다코리아,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모터사이클 부문 1위

혼다코리아가 ‘202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모터사이클 부문에서 2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이 조사는 일반 소비자 약 1만 2800명을 대상으로 브랜드 영향력을 조사해 지수화한 것으로, 1999년 국내에서 처음 시작됐다.

혼다코리아가 ‘202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모터사이클 부문 1위를 수상했다. / 혼다코리아

혼다코리아는 이번 조사에서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를 평가하는 6개 항목 중 5개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종합 1위에 올랐다. 이지홍 혼다코리아 대표이사는 “고객들의 성원에 감사하며, 신뢰받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혼다 모터사이클은 전 세계적으로 4억 대 이상 판매된 브랜드이며, 국내에서도 110cc급 ‘슈퍼커브’부터 1800cc급 ‘골드윙’까지 다양한 모델을 판매하고 있다. 최근에는 스쿠터 ‘PCX’와 ‘ST125(Dax)’ 등 신차를 출시했다. 또 슈퍼스포츠 모터사이클 ‘CBR600RR’, 클러치 전자 제어 시스템 ‘혼다 E-클러치’가 적용된 CB650R과 CBR650R 등도 지난해 하반기 출시 이후 판매되고 있다.

혼다 에듀케이션 센터. / 혼다코리아

한편, 혼다코리아는 지난 3월 5일 국내 최대 규모의 모터사이클 안전운전 교육기관 ‘혼다 에듀케이션 센터’를 열었다. 이 센터는 2050년까지 혼다 모터사이클과 자동차로 인한 교통사고 사망자를 ‘제로(0)’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모두를 위한 안전(Safety For Everyone)’이라는 슬로건 아래 운영되며, 혼다의 글로벌 안전운전 활동 거점 중 43번째로 출범했다.

국내에서 모터사이클을 안전하고 올바르게 탈 수 있도록 교육하는 역할을 하며, 사고 예방과 안전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것이 목표다.

관련 기사

author-img
권혁재 에디터
mobomtaxi@carandmore.co.kr

[최신뉴스] 랭킹 뉴스

  • 530마력 전기 세단이 4천만 원 중반? BYD, 씰로 가격 공세 나서
  • KG 모빌리티, 차량 구독 서비스 'KGM 모빌링' 개시
  • 여름 휴가철 맞이해 SUV 저금리 프로모션 진행하는 현대차
  • 테슬라, 30분 동안 완전 자율 주행으로 신차 고객에게 인도되는 영상 공개
  • 폴 워커의 브라이언 오코너... 빈 디젤과 함께 패스트 앤 퓨리어스 마지막 장식
  • 999대 한정 판매 슈퍼카 굿우드 페스티벌에서 공개하겠다고 밝힌 '이 회사'

공유하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