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자동차 업계에서 벤틀리, 롤스로이스, 제네시스 등 고급 브랜드들이 앞문과 뒷문이 서로 마주보는 코치도어(Coach Door)를 적용한 모델들을 선보이고 있다. 코치도어는 승하차 편의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차량의 품격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요소로 평가받는다.

제네시스는 최근 ‘네오룬(Neolun)’이라는 콘셉트카를 공개하며 코치도어 디자인을 선보였다. ‘새로 뜬 달’을 의미하는 네오룬은 전동화 시대를 맞아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과 첨단 기술을 담아낸 모델이다. 이 콘셉트카는 우아함과 역동성을 조화롭게 결합하여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롤스로이스는 코치도어의 대표적인 적용 사례로 손꼽힌다. 롤스로이스의 모델들은 코치도어를 통해 승하차의 편의성과 함께 브랜드의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고 있다.
벤틀리 역시 코치도어를 적용한 모델을 선보이며 고급스러움을 추구하고 있다. 이러한 디자인 요소는 승하차의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차량의 품격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한다.
이처럼 코치도어는 고급 자동차 브랜드들이 차량의 품격과 승하차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선택하는 디자인 요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제네시스의 네오룬 콘셉트카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여 향후 럭셔리 전기차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전략적인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제네시스의 신형 GV90 모델은 코치도어를 적용하여 롤스로이스와 유사한 고급스러운 승하차 방식을 도입하려는 시도로 해석되며, 럭셔리 전기 SUV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전략적인 선택으로 보인다.
이러한 코치도어 디자인은 차량의 승하차 편의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품격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요소로 평가받고 있다.
이처럼 벤틀리, 롤스로이스, 제네시스 등 고급 자동차 브랜드들은 코치도어를 통해 차량의 품격과 승하차 편의성을 향상시키며, 럭셔리 자동차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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