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그랑 콜레오스로 르노 회생시킨 드블레즈 사장, 한국 떠난다

권혁재 에디터 조회수  

르노그룹 인도 총괄 CEO 선임… 후임 사장은 전동화 부품 구매 담당 부사장

르노그룹이 21일 르노코리아 신임 대표이사에 니콜라 빠리 사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2년 3월 부임했던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 사장은 르노그룹 인도 지역 총괄 CEO로 자리를 옮긴다.

2024 부산 모빌리티쇼에서 그랑 콜레오스를 최초로 공개하고 기념 사진을 찍은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 사장. / 르노코리아

스테판 드블레즈 사장은 부임 직후 조직 내 구조 개편 및 신차 프로젝트를 이끌었다. 특히 르노그룹의 신흥시장 전략인 ‘인터내셔널 게임 플랜’에 따라 신차 개발 사업인 ‘오로라 프로젝트’를 출범시켰고, 첫 번재 모델인 그랑 콜레오스를 2024년 9월 출시해 현재까지 4만 5000대 이상을 판매했다. 이를 통해 국내 제조사 중 내수 판매량 최하위를 기록했던 르노코리아는 현대차그룹을 제외한 모든 제조사 중에서 가장 많은 점유율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르노코리아를 르노그룹의 중대형 차량 개발 및 생산의 핵심 거점으로 만드는 역할을 해왔다. 르노테크놀로지코리아의 기능을 재편하고, 내연기관과 하이브리드, 전기차 생산이 모두 가능하게 부산 공장을 개편했다. 특히 2024년 4월에는 ‘르노코리아’로 사명을 바꾸고 르노 로장주 로고를 도입했으며, 플래그십 스토어인 르노 성수와 새로운 쇼룸 콘셉트 rnlt©를 국내에도 도입하는 등 브랜드 리뉴얼을 주도했다.

스테판 드블레즈 사장의 인도 총괄 CEO 선임은 르노그룹의 인도시장 전략을 반영한 인사다. 현재 르노그룹 인도에는 약 4만 명의 임직원이 근무중이다.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 사장. / 르노코리아

한편 새롭게 부임하는 니콜라 빠리 사장은 프랑스 랭스 경영대학원을 졸업하고 글로벌 자동차 부품사 ZF에서 근무한 뒤 2015년 르노그룹에 합류했다. 이후 인도법인 A 세그먼트 구매 담당 부사장, 중국 이노베이션 랩 구매 책임자 등을 역임했고, 2023년부터는 배터리, 전동 파워트레인, ADAS, 커넥티비티, 소프트웨어, 전자부품 등 기술 부문의 글로벌 구매를 총괄했다.

니콜라 빠리 사장이 전동화와 커넥티비티 등 미래 자동차와 밀접하게 근무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르노코리아의 전동화 전략 등에 영향을 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php echo do_shortcode('[yarpp]'); ?>

관련 기사

author-img
권혁재 에디터
mobomtaxi@carandmore.co.kr

댓글0

300

댓글0

[최신뉴스] 랭킹 뉴스

  • 스포티지 크기인데 공간은 카니발... 기아 PV5 핵심 기술 공개
  • 나무가 말을 한다? 칸 국제 광고제 3관왕 수상한 현대차 캠페인 영상 공개
  • 현대차그룹, 부산에서 열리는 APEC에 친환경 의전 차량 제공
  • 전국적인 호우 피해에 현대차와 포르쉐, 복구 기부금 지원
  • 더 많은 고객이 경험할 수 있게... 마세라티 특별 금융 캠페인 진행
  • 볼보자동차코리아, 수해 피해 입은 차량 특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