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1000 호넷 SP 출시 기념 50대 온라인 한정판매
18일 혼다코리아가 고성능 스포츠 네이키드 모터사이클 ‘CB1000 호넷 SP(CB1000 HORNET SP)’를 출시하고, 50대 한정으로 온라인 구매 상담 신청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CB1000 호넷 SP는 1996년 첫 출시된 호넷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기존 모델보다 출력과 디자인을 강화한 최상위 트림이다. ‘지금까지 없던 강렬함’이라는 콘셉트 아래 설계된 이 모델은 스포티한 외형과 첨단 사양을 기반으로 고성능 주행은 물론 일상 주행에서도 높은 완성도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엔진은 혼다 플래그십 스포츠 바이크인 ‘CBR1000RR’ 기반의 1000cc 수랭식 직렬 4기통으로 최고 출력 158마력, 최대 토크 10.9kg·m를 발휘한다. 새롭게 적용한 피스톤과 조정된 밸브 타이밍, 기어비 개선 등을 통해 중저속 영역에서도 강한 토크를 구현하며 민첩한 가속이 가능하도록 세팅됐다.
프레임 구조는 비틀림 강성을 강화하고 하부 무게중심 설계를 적용해 주행 안정성을 확보했다. 차체 전방으로 가까워진 라이딩 포지션과 평평한 시트 구조는 장시간 주행에서 피로를 줄이고 라이더의 움직임을 자유롭게 만든다.

CB1000 호넷 SP는 다양한 전자식 편의 기능을 갖췄다. 5가지 라이딩 모드(Standard, Sport, Rain, User 1, 2)를 비롯해 스로틀 바이 와이어 시스템, 클러치 레버 조작 없이 기어를 조작할 수 있는 퀵 시프터, 어시스트&슬리퍼 클러치, 혼다 셀렉터블 토크 컨트롤(HSTC) 등을 통해 다양한 주행 상황에 대응할 수 있다.
외형은 호넷 특유의 기계적 미학을 강조한 스타일링을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LED 헤드라이트를 적용해 공격적이고 역동적인 인상을 강조했다. 5인치 풀 컬러 TFT 디스플레이가 기본 장착돼 주행 중 정보를 명확히 전달한다.
상위 트림의 고급 파츠도 대거 채택됐다. 리어 서스펜션은 올린즈 TTX36, 프론트 브레이크는 브렘보 스틸레마 캘리퍼를 적용해 제동력과 승차감을 끌어올렸다.

CB1000 호넷 SP는 국내에 맷 블랙 단일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개별소비세 인하분을 반영해 1760만 원이다. 오는 27일까지 혼다코리아 모터사이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한정 수량 상담 신청이 가능하며, 구매 관련 문의는 고객센터 또는 공식 딜러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