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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 422만 원 지원” 폭스바겐코리아, 2025년형 ID.4 고객인도 개시

한지영 에디터

보조금, 구매 혜택 적용 시 3천만원 후반대부터 시작하는 매력적인 가격 겸비

이하 폭스바겐 2025년형 사진 / 폭스바겐코리아 제공

ID.4는 ‘모두를 위한 전기차’라는 전략하에 비틀, 골프를 잇는 대표 전략 모델로 개발되었으며, 폭스바겐의 첨단 기술이 집약된 순수 전기 SUV다.

우수한 상품성을 기반으로 24년 폭스바겐그룹 산하 브랜드 전기차 중 ID.5와 함께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국내에서도 22년 첫 출시 당시 2주 만에 초도 물량 완판, 꾸준한 인기를 지속해 작년 한 해 유럽 브랜드 전기차 판매 1위를 기록[1]해 전기차 시장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했다.

7일(금)부터 본격적으로 인도를 시작한 2025년형 ID.4는 효율적인 드라이브 시스템으로 주행 성능이 대폭 강화되고, 신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보이스 어시스턴트 ‘IDA’ 등 새로운 첨단 사양 적용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끌어올려 더욱 뛰어난 완성도를 자랑한다.

여기에 수입 승용 전기차 중 최대 수준인 422만원의 국고 보조금이 책정되어 3천만원 후반대부터 구매가 가능한 매력적인 가격까지 갖췄다. 국고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 구매 혜택까지 모두 적용 시 ID.4 Pro Lite는 3,887만원대, ID.4 Pro는 4,461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2025년형 ID.4는 더욱 강력하고 효율적인 드라이브 시스템이 탑재돼 성능이 대폭 강화된 것이 큰 특징이다. 새로운 전기 드라이브 시스템에는 강력한 영구자석 로터와 개선된 스테이터 및 고출력 전류를 제공하는 신형 인버터가 적용되며, 최적화된 열관리 및 지능화된 냉각 시스템 탑재로 강력한 성능과 더불어 탁월한 효율을 제공한다.

기존 대비 최고출력은 40%, 최대토크는 75%로 크게 향상되어 최고출력 286마력(PS), 최대토크 55.6kg.m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0-100km/h 가속은 6.7초 만에 마무리하며, 최고속도는 180km/h에 이른다.

전기차 구매 시 가장 많이 고려하는 긴 주행거리와 높은 에너지 효율을 제공해 차량 운영 측면에서도 탁월한 경제성을 자랑한다. 1회 충전 주행거리는 기존 대비 늘어난 복합 424km(도심 451k / 고속 391km), 정부 공인 에너지 소비효율은 복합 4.9km/kWh(도심 5.2km/kWh / 고속 4.5km/kWh)이다. 급속 충전 속도 역시 약 30% 가량 빨라졌다.

2025년형 ID.4에는 고객 니즈를 반영해 더 직관적이고 편리한 ‘12.9인치 디스커버 맥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사람과 대화하듯 자연스러운 언어로 차량을 제어할 수 있는 첨단 보이스 어시스턴트 ‘IDA’가 탑재됐다.

모든 주행 상황에서 안전하고 편안한 운전을 돕는 첨단 주행 보조 기능 ‘IQ.드라이브’가 전 모델 기본 탑재되며, 지능형 인터랙티브 라이팅 시스템 ‘IQ.라이트 : LED 매트릭스 헤드램프’는 어떤 환경에서나 최상의 시야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앞좌석 에르고액티브 (ErgoActive) 컴포트 시트’, ‘3-Zone 클리마트로닉 자동 에어컨’, ‘전동식 파워 트렁크 및 트렁크 이지오픈&클로즈’, ‘파노라마 글래스 루프’, ’30컬러 앰비언트 라이트’ 등 한국 고객들이 선호하는 첨단 편의사양을 두루 갖췄다.

한편, 폭스바겐코리아 전동화 전략의 두 번째 핵심 모델, 쿠페형 순수 전기 SUV ID.5의 고객 인도는 4월 말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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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지영 에디터
jyhan@carandmor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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