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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플래그십 전기 세단 ID.7, 자국에서 역대 최고로 인정 받아

권혁재 에디터

독일 운전자 연맹(ADAC) 자동차 평가에서 역대 최고점 득점
WLTP 기준 최대 700km 주행 가능, 국내 도입 여부는 아직 결정 안 돼

폭스바겐의 플래그십 전기 세단 ID.7이 ‘독일 운전자 연맹(ADAC)’ 자동차 평가에서 역대 최고점을 획득하며 사상 최초로 ‘매우 우수(very good)’한 차량으로 선정됐다.

폭스바겐 ID.7. / 폭스바겐코리아

ADAC(Allgeminer Deutscher Automobil-Club)는 유럽 최대 자동차 협회이자 자동차 성능과 안전을 평가하는 권위 있는 기관이다. 최고의 전문가들과 엔지니어들이 매년 100대 이상의 차량을 대상으로 7개 분야, 350개 항목에 대한 공신력 있는 평가를 내린다.

ID.7은 플래그십 세단다운 여유로운 공간과 효율성, 첨단 주행 보조 기능을 갖춘 핵심 모델로 최고 출력 210kW(286마력)을 발휘하는 폭스바겐의 신형 고효율 전기 구동계가 탑재됐다. 배터리 용량에 따라 1회 충전 시 WLTP 기준 최대 700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폭스바겐 ID.7. / 폭스바겐코리아

이번 평가에서 ID.7은 구동계, 안전성, 환경, 편의성 등 항목에서 ‘매우 우수’ 등급을 받았으며 주행 특성, 차체 및 적재 공간, 인테리어 항목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다. 특히 안전성과 환경에서 높은 가중치가 더해지며 종합 평가 ‘매우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이는 ADAC 자동차 평가 역사상 처음이다.

카이 그뤼니츠(Kai Grünitz) 폭스바겐 브랜드 기술 개발 담당 이사회 멤버는 “독립적이며 높은 권위를 지닌 ADAC의 자동차 평가에서 폭스바겐 ID.7이 거둔 우수한 성과에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처럼 우수한 평가 결과가 폭스바겐 전기 세단을 고려하는 잠재적 고객들을 설득하는 데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폭스바겐 ID.7의 인테리어. / 폭스바겐코리아

지난 해 공개된 ID.7은 폭스바겐이 국내에서 플래그십 세단으로 판매하고 있는 아테온과 비교해도 전장과 휠베이스가 약 100mm 더 큰 모델이다. 올해에는 왜건 모델인 투어러가 공개되기도 했다. 현재 유럽과 북미, 중국 시장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아직 국내 시장 진출에 대한 이야기는 없는 상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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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혁재 에디터
mobomtaxi@carandmor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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