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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프, 시계 브랜드 ‘마라톤’과 함께 손목시계 컬렉션 출시

권혁재 에디터

두 브랜드의 밀리터리 역사와 아이덴티티 녹여내
‘제너럴 퍼포스 오피서’ 및 ‘서치 앤드 레스큐’ 두 개 라인업 제공

지프가 캐나다 밀리터리 워치 브랜드 ‘마라톤(Marathon)’과 ‘지프 X 마라톤(Jeep X Marathon)’ 손목시계 컬렉션 4종을 출시했다.

다이얼에는 ‘랭글러 1941 리미티드 에디션’에서 영감을 받은 서체를 적용했다. 시계 뒷면에 새겨진 ‘Since 1941’이라는 문구는 지프와 마라톤의 밀리터리 역사를 기념하며, 지프의 슬로건 ‘Go Anywhere, Do Anything’ 또한 뒷면에 각인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한다.

지프 X 마라톤 손목시계 컬렉션. / 지프

컬렉션은 41mm 손목시계 4종으로 구성됐다. ‘제너럴 퍼포스 오피서 시리즈(General Purpose (GP) Officer’s Series)’ 및 ‘서치 앤드 레스큐 시리즈 (Search and Rescue (SAR) Series)’ 두 개 라인업으로 나뉜다.

윌리스 MB에서 영감을 받은 제너럴 퍼포스 오피서 시리즈는 수동 와인딩 방식의 41mm ‘지프 윌리스 SSGPM’과 쿼츠 방식의 41mm ‘지프 윌리스 SSGPQ’ 등 필드 워치 2종으로 구성됐다. 제2차 세계대전 당시의 마라톤 시계 다이얼을 현대적으로 디자인했으며, 스틸케이스를 파커라이징(철의 표면에 인산염 피막을 형성시켜 녹스는 것을 방지하는 기법) 처리해 반사율을 낮추고 내구성을 높였다.

서치 앤드 레스큐 시리즈는 랭글러 루비콘에서 영감을 얻었다. 자동으로 태엽이 감기는 41mm ‘지프 루비콘 GSAR®’ 및 쿼츠 방식의 41mm ‘지프 루비콘 TSAR®’ 등 다이버 워치 2종으로 제공된다. 지프와 마라톤 브랜드의 특성을 결합한 밀리터리 룩의 제품으로, 수심 300m까지 방수가 가능하다.

지프 X 마라톤 손목시계 컬렉션. / 지프

판매 가격은 ▲41mm 지프 윌리스 SSGPM 650달러(약 89만 원) ▲41mm 지프 윌리스 SSGPQ 500달러(약 89만 원) ▲41mm 지프 루비콘 GSAR® 1500달러(약 205만 원) ▲41mm 지프 루비콘 TSAR® 1200달러(약 164만 원)다. 지프 X 마라톤 컬렉션은 마라톤 공식 홈페이지에서 주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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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혁재 에디터
mobomtaxi@carandmor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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