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 필기시험 통해 선정된 도장 테크니션 8인 참가
흠집을 덮는 ‘블렌딩’, 페인트 색을 조합하는 ‘조색’ 2가지 항목 테스트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지난 27일 충청북도 음성군 소재의 도료 교육센터에서 ‘2024 도장 기능 경진대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난 2018년부터 테크니션들의 사후 관리 역량과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도장 기능 경진대회’를 개최해 오고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전국 공식 서비스센터에 소속된 도장 테크니션을 대상으로 하며, 예선으로 온라인 사전 필기시험을 치른 후, 고득점자를 대상으로 실기시험을 실시해 결선을 진행한다.
올해 도장 기능 경진대회 결선에서는 8인의 도장 테크니션 중 최종 우승자를 선정했다. 참가자들은 A조와 B조로 나뉘어 차량 외장에 난 흠집을 자연스럽게 덮는 ‘블렌딩’과 외장 페인트 색상을 정확하게 조합하는 ‘조색’ 등 총 2가지 항목에 대해 테스트를 진행했다.
결선 결과, 에이치모터스 강남 율현 서비스센터 김윤중 테크니션이 1위로 선정됐다. 이어 아이비모터스 전주 서비스센터 박형민 테크니션, 코오롱오토모티브 판교 서비스센터 정우민 테크니션이 각각 2위, 3위의 영예를 얻었다. 수상자들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부상이 제공됐다.
송경란 볼보자동차코리아 서비스 총괄(전무)은 “이번 대회에서 좋은 결과를 얻은 테크니션에게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며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속적인 인재 양성과 역량 강화를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