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없어서 못 파는 차 토요타 알파드, ‘2024 올해의 유틸리티’ 수상

권혁재 에디터

한국자동차기자협회가 선정한 ‘2024 올해의 유틸리티’ 선정
지난해 9월 국내에 첫 출시 하자마자 초도 물량 완판

토요타코리아는 프리미엄 미니밴 알파드(ALPHARD)가 한국자동차기자협회(KAJA)에서 선정한 ‘2024 올해의 유틸리티’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토요타 알파드. / 토요타코리아

한국자동차기자협회는 지난 2011년부터 국내 출시된 신차를 대상으로 매년 세 차례의 심사를 통해 총 8개 부문을 시상한다. 올해는 9개 브랜드 13개 차종이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KATRI)에서 최종 심사를 받았다.

‘2024 올해의 유틸리티’로 선정된 알파드는 지난해 9월 국내에 처음 소개된 토요타의 대표 미니밴으로 ‘쾌적한 이동의 행복’을 콘셉트로 개발되었다.

알파드는 전통적인 원박스 미니밴의 형태에 강렬한 인상을 부여하는 전면부와 역동적인 느낌의 측면 보디라인을 더했고, 인테리어는 운전자와 탑승객의 편안함에 초점을 맞췄다.

특히, 2열 공간은 등받이와 암레스트에 저반발 메모리 폼 소재를 도입한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시트를 탑재했다. 암레스트의 시트 조작 버튼으로 시트 자세 및 파워 슬라이드 조작이 가능하며, 스마트폰 형태의 터치 타입 컨트롤러가 2열 좌·우에 개별 탑재돼 공조, 오디오 및 시트 등의 기능을 제어 할 수 있다.

여기에 토요타 최초로 2열 시트 쿠션 프레임에 진동방지 고무 부싱을 적용하여 시트의 좌우 움직임을 최소화했으며, 피치 보디 컨트롤과 주파수 감응형 쇼크 업소버를 탑재해 편안한 주행을 돕고 있다.

또한 2.5L 앳킨슨 사이클 엔진과 전기모터를 결합해 시스템 총출력 250마력을 발휘하며,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복합연비 기준 13.5km/L을 기록했다. 여기에 사륜구동 E-Four 시스템이 적용되어 빗길이나 거친 노면에서도 주행 안정성을 높인다.

나카하라 토시유키 토요타코리아 전무와 토요타 알파드. / 토요타코리아

2024 올해의 차 시상식에 참석한 나카하라 토시유키 토요타코리아 전무는 “지난해 처음 선보인 프리미엄 미니밴 알파드가 ‘2024 올해의 유틸리티’ 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토요타코리아는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전동화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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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혁재 에디터
mobomtaxi@carandmor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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