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캐딜락, GMC 시그니처 모델 전시와 함께 정통 아메리칸 문화와 브랜드 경험 제공
제너럴 모터스(General Motors, 이하 GM)는 GM의 한국 출범 21주년을 기념해 GM의 첫 통합 브랜드관 ‘더 하우스 오브 지엠(The House of GM)’을 미국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인 ‘워크 오브 페임(Walk of Fame)’을 모티브로 새단장했다고 밝혔다.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에 위치한 더 하우스 오브 지엠은 GM이 한국시장에 선보이고 있는 쉐보레, 캐딜락, GMC의 시그니처 모델 전시와 함께 GM이 국내 고객들에게 보여주고자 하는 정통 아메리칸 문화와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준비했다. 지난 5월에 개장한 이후 현재까지 온·오프라인에 걸쳐 약 3만여 명이 방문했으며, 차량 시승과 프로그램 체험, 제품 상담 고객들도 약 3천여 명에 달하는 등 성황을 이루고 있다.
이번 새 단장은 115년이 넘는 유구한 전통의 아메리칸 자동차 브랜드로서 GM의 역사적인 순간들을 국내 고객들과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를 위해 GM은 전시장 전체를 ‘지엠 워크 오브 페임(GM Walk of Fame)’ 콘셉트로 새롭게 단장, 고객들이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를 걷는 듯한 느낌을 연출했다.
뿐만 아니라, 한국 출범 21주년을 기념하여 일상을 예술로 만드는 뷰티케어 브랜드 RboW와 협업, GM 브랜드를 감각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브랜드 향기인 ‘GET ME’를 새롭게 개발하고 이를 어디서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GM Life Fragrance’룸 스프레이를 런칭한다. 향 이름인 ‘GET ME’는 진정한 자신을 마주하고 성장과 발전을 통해 나아가는 새로운 여정을 의미한다.
정정윤 GM 한국사업장 최고마케팅책임자는 “더 하우스 오브 지엠은 고객들이 GM의 시그니처 모델을 체험하는 공간을 넘어, 자동차 산업에서 뚜렷한 발자취를 기록해 온 쉐보레, 캐딜락, GMC 브랜드의 정수를 고객들이 보고 느끼며, GM이 보여주고자 하는 정통 아메리칸 문화와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아이코닉한 공간이 되고자 한다.”라며 “이곳에서는 누구나 GM 명예의 거리 주인공이 될 수 있으며 새로운 브랜드 향을 통해 GM을 감각적으로 향유해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1층과 2층에는 세계적인 자동차 어워드에서 수상을 기록한 쉐보레, 캐딜락, GMC 브랜드의 대표 모델을 별 모양의 아이콘에 담아 고객들이 제품과 브랜드의 역사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각층에는 세 브랜드의 시그니처 모델들이 배치된다. 먼저 1층에는 정통 아메리칸 픽업트럭·SUV 쉐보레 콜로라도와 트래버스가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 콘셉트로 전시되며, 2층에는 미국이기에 가능한 초대형 세그먼트 픽업트럭 GMC 시에라와 초대형 SUV 캐딜락 에스컬레이드가 자리한다. 또한 2층에는 인스타그래머블한 포토월을 마련했다.
고객 참여형 이벤트도 대폭 강화됐다. 매주 금, 토, 일요일에는 나만의 석고 방향제를 만들어보는 ‘Life Fragrance DIY’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추첨을 통해 ‘GET ME’향이 담긴 룸 스프레이를 제공한다.
더 하우스 오브 지엠의 전시 및 시승, 체험 프로그램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더 하우스 오브 지엠 홈페이지 및 쉐보레, GMC, 캐딜락 등 각 브랜드 소셜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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