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년 론칭 첫 해 대비 서비스 신청 건수 약 4배, 판매대수 약 7배 증가, 4년 연속 성장세 기록
– 온라인으로 구매하고 편리하게 내 집 앞 배송 + 7일 책임 환불제까지 고객 만족 높여
– 다양한 소비자 니즈 충족시키는 매물 확보, 중고차 온라인 시장 최대 수준인 2만대의 물량
국내 최대 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의 ‘엔카홈서비스’가 론칭 4년 연속 성장세를 이어가며 중고차 온라인 구매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중고차 비대면 구매 서비스 엔카홈서비스는 엔카가 확인한 무사고 차량을 딜러 대면 없이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엔카홈서비스는 ▲7일 책임환불제, ▲중고차 탁송, ▲꼼꼼한 차량 검수 시스템, ▲고객 맞춤 엔카 전용 상담 등을 제공하고 있다.
엔카홈서비스는 2019년 7월 론칭 이후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19년 론칭 첫 해 대비 서비스 신청 건수는 333%(약 4배), 판매대수는 560%(약 7배)가 성장했다. 올해 상반기도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올해 상반기 서비스 신청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41% 성장했으며, 판매대수도 43% 증가했다.
빠른 속도로 중고차 온라인 시장에 안착할 수 있었던 비결은 편의성과 함께 중고차를 온라인으로 믿고 구매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 신뢰를 높인 결과다.
먼저 딜러 대면 없이 제주를 제외한 전국구 배송을 통해 원하는 장소와 시간대에 차량을 받아 볼 수 있다. 다른 지역의 매물도 직접 가지 않고 집 앞으로 배송 받아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고객 반응이 좋다.
고객이 온라인으로 믿고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도록 매물 신뢰도 높였다. 엔카홈서비스는 엔카가 직접 확인한 무사고 차량인 ‘엔카진단’ 차량을 대상으로 한다. 또한 엔카가 마련한 기준으로 외관 스크래치, 타이어 마모도, 실내 냄새 등 추가 항목을 꼼꼼하게 검수하는 단계를 거친다. 해당 차량 정보를 차량 상담 시 엔카홈서비스 전담 직원이 고객에게 전달하고 있다. 또한 업계 최초로 ‘7일 책임환불제’도 도입했다.
다양한 엔카홈서비스 매물은 소비자의 중고차 선택지를 넓히고 있다. 현재 엔카홈서비스 등록매물은 업계 최대 수준인 약 2만대로, 론칭 초반 2천여대에서 약 10배 증가했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엔카홈서비스는 안심하고 온라인으로 중고차를 구매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한 결과, 고객의 높은 만족도의 힘입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엔카홈서비스를 중심으로 엔카를 통해 믿을 수 있는 중고차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서비스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엔카닷컴은 연간 약 120만대의 중고차 차량이 등록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 거래 플랫폼이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자동차 및 중고차 시장 분석, 소비자 동향을 파악해 전달하고 있으며 온라인 기술을 통해 소비자의 자동차 생활을 혁신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를 위해 ‘엔카진단’, ‘엔카보증’, ‘엔카홈서비스’, ‘엔카 비교견적’ 등의 다양한 소비자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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